이채로운 사진강의 - 내 사진을 달라지게 하는 5가지 핵심지식
이준섭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채로운 사진강의 서평

-내 사진을 달라지게 하는 5가지 핵심지식

 

 

이 책은 사진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으로 사진을 찍을 때 어떤 것들을 신경써야하는지 그리고 사진에 관한 이론들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론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다양한 이론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tip 부분이 있는데 이 tip부분을 읽으면서 우리가 실수하기 쉬운 내용들이나 궁금했던 내용들을 같이 알아볼 수 있었다.

저는 사진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실에서 수업을 하듯이 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라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의 내용들은 설명을 하듯이 이어지고 있어서 사진에 대해서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는 5가지 핵심 지식인 화각, 명암, 시간, 색상, 심도 이렇게 5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간단한 이야기인 것 같기도 하지만 사진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었던 것 같다.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듯 사진이 달라보이게 되는 핵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3p)

이 책의 전개를 보면 각 핵심 지식에 대해서 설명을 해줄 때 여러 사진들을 보여주면서 그 사진들의 차이를 이야기하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해주는데 그 부분이 좋았다. 왜 이 지식들에 대해서 고민해보아야 하는지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사진들을 보면서 앞으로는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할지 더 고민을 하게 되었다.
사진에 대해서 관심은 있었지만 이론이나 그러한 이론들을 바탕으로 실제로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하는 것인지는 고민해보지 않았었는데 이 책을 보고 사진을 찍을 때 유의하고 주목할 점들을 알게 되었고, 5가지 핵심지식 들을 생각해보면서 사진을 찍어보게 되었다. 사진에 대해서 쉽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공부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