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8.9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8 9월호 서평

 

 

샘터 2018 9월호는 표지에서의 나무에 있는 주황색의 열매를 보면서 가을이 시작하는 느낌이 들었다. 빨간 색의 다른 글씨들도 가을의 이미지를 더 떠올리도록 하는 것 같다. 얇은 잡지에 담긴 여러 가지의 이야기들로 행복, 그리고 다양한 주제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길모퉁이 근대건축의 시대의 유산, 서울 충정각 부분이었다. 충정각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보게 되었는데 충정각이 궁금해졌다. 이 기사를 보면 충정각의 사진들도 인상적이었고, 충정로의 역사이야기부터 시작한 충정각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았다.

이달에 만난 사람에서는 '건축가 정영한' 인터뷰 기사가 있었다. 최근의 건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던 부분인데 이 인터뷰 기사에서 이야기하는 최소의 집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건축이라는 건 결국 그 곳에 사는 사람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던 기사였다.

그리고 이 남자가 사는 법 챕터에서는 '배구 국가대표 문성민' 인터뷰 기사가 있었다. 아시안 게임이라는 경기가 최근에 있었기에 더 관심 있게 읽게 되었다. 배구 경기에서 보았던 선수의 인터뷰라서 더 궁금했다. 배구 선수로서의 문성민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던 페이지였다.

명작을 거닐다 부분에서는 한 그루 나목이 된 선한 화가라는 제목의 기사로 화가 박수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부분이었다. 박수근의 이야기와 그의 그림이 위치한 곳, , 주변의 이야기들도 알게 되었다.

월간 샘터 2018 9월호에서는 역시 행복, 따뜻함을 다룬 이야기들이 많았다. 여러 사람들의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보면서 행복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