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 - 비교하고 꾸미지 않아도 충분히 아름다운 당신
니시자와 야스오 지음, 최은지 옮김 / 샘터사 / 2018년 7월
평점 :
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 서평
이 책은 에세이로 실제로 있었던 여러 따뜻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진짜 행복을 찾아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라는 제목에서처럼 행복을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행복함을 표현하라는 의미일 것이다. 이 책의 소개처럼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이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의 이야기들을 보면 작가의 이야기 그리고 작가의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도 있고, 일본의 연예인, 만화 성우 등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등장하고 있다. 이 이야기들을 통해서 잔잔함,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짧은 이야기들의 마지막에 있는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서 이 이야기에서 작가가 하고 싶었던 말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부분 중에 기억에 남는 것들이 있었다.
(30p)
진짜 다정함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작가의 이야기처럼 우리가 가져야 할 것은 어떤 특정 사람들에게만 하는 다정함이 아니라 모두에게 다정함을 보이는 것이다.
(65p)
말 없는 대화? 대화가 말이 없다는 것이 이상하기는 하지만 우리가 말을 하는 것 외에도 전달되는 것들이 있다. 우리가 말 외에도 드러내고 있는 요소들을 잘 주목해야 대화가 더 원만해질 것이다. 작가의 말처럼 말 없는 대화를 바라볼 줄 아는 사람이 되려면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이 책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짧은 이야기이기에 이 이야기들을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이야기들이 실제 이야기들이기에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작가가 일본인이기에 일본 사람들의 사례가 많긴 하다. 그럼에도 300페이지 정도 되는 내용이었지만 쉽게 읽어나갈 수 있었던 책이다.
누군가에게 있었을 그리고 우리에게 있을 따뜻한 이야기들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따뜻한 이야기들로 힐링을 할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