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 미술관 - 미술관 담장을 넘어 전하는 열다섯 개 그림 이야기
이소라 지음 / 혜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밤의 미술관 서평

 

 

이 책은 에세이로 미술관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었던 것처럼 미술에 대해서 알아보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처음 프롤로그 부분에서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해서 이야기하라고 할 때와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이야기하라고 할 때 우리는 어떤 질문이 답하기 쉬울까? 당연히 앞의 질문일 것 같다.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미술보다는 음악을 많이 접하고 또 우리가 음악을 듣는 것을 즐기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뒤의 질문에서 아무 그림이나 답할 수 있었지만 그렇게 답하지 못한 것은 정말 좋아하는 그림이 무엇인지는 생각해보지 않아서였다. 그래서 이 책의 프롤로그 부분이 공감이 되었고, 이 책이 더 기대되고 흥미로워졌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작가의 이야기처럼, 이 책의 글처럼 좋아하는 작품을 이야기하고, 그에 대해서 알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한밤의 미술관이라는 제목에 맞게 밤에 이 책을 읽어보았다. 물론 꼭 밤에 읽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밤에 이 책을 읽으니 좋은 점은 좀 더 잔잔하고 차분하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던 것 같다. 이 책은 부제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열다섯 개의 그림이야기를 하고 있다. 자세히 보면 크게 15가지의 그림이야기이고, 그 한 장에 여러 그림들이 나온다. 이 책에서 만나게 된 그림들은 알고 있는 그림들도 있었지만 처음 봐서 모르는 그림들도 있었다. 보통 미술 관련 책을 읽으면 유명 그림들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 이 책은 새로운 그림들을 볼 수 있어서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그 그림들에 대해서 알아본 후 그 그림과 관련한 생각들을 읽게 되는 구조였다. 그리고 그 후에는 열다섯 개의 메인 그림이 있는 미술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었다. 그 중에서도 마지막 미술관에 대한 설명부분이 좋았다. 미술관에 대해서 알아볼 뿐만 아니라 그 곳에 있는 다른 작품 몇 가지를 더 살펴볼 수 있었다.

 

 

(40p)

이 부분은 책 읽는 소녀 그림에 대한 작가의 이야기이다. 이렇게 한 작품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던 부분이었다. 고요함을 가지고 싶을 때 이렇게 책을 읽으면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밤의 미술관, 열다섯 개의 미술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술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내가 좋아하는 미술작품이 무엇일지 찾아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