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도 페이퍼파일럿 - 조립형 종이비행기 만들고 날리기
김강섭 외 지음, 박철민 그림, 윤성혜 외 감수 / 바이플러그(주)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오늘부터 나도 페이퍼파일럿 서평

 

 

이 책은 어린이 과학, 교양 책으로 페이퍼파일럿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페이퍼파일럿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책이다. 책이 두껍지 않아서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이 책을 일단 받으면 책과 함께 페이퍼파일럿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페이퍼파일럿 2세트가 들어있는데 한세트가 아니라 두세트가 들어있어서 두 명이서 함께 페이퍼파일럿을 날려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페이퍼파일럿은 이 영어 그대로 종이로 만들어진 비행기인데, 조립형 종이 비행기라고 표현할 수 있다. 비행원리를 배우면서 페이퍼 파일럿을 조립하고 날려보라는 책의 표지의 이야기처럼 실제로 날려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이 책에는 페이퍼파일럿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원리에 대해서 알아볼 때에 질문을 하고 있다. 즉 그 원리에 대해서 바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질문을 통해서 생각해볼 수 있게 하고 있다. 페이퍼파일럿에 대해서 알아본 후에는 페이퍼파일럿을 조립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고, 그 뒤에는 실제로 페이퍼파일럿은 어떻게 날려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었다. 마지막으로는 앞의 질문들의 답이 수록되어 있어서 질문에 대한 답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이 책에 들어있는 페이퍼파일럿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준비해야할 것은 풀 하나이다. 나머지 필요한 재료인 페이퍼파일럿 조립 재료와 고무줄은 책과 함꼐 들어있기 때문이다. 순서에 맞게 페이퍼파일럿을 조립하면 이렇게 페이퍼파일럿이 완성된다

 

 

 

페이퍼파일럿이라고 하면 우리가 쉽게 접어서 날리는 종이비행기보다는 조금 더 체계적이었고, 비행원리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고, 또 이를 적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 구조였기 때문에 배운 것을 바로 적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 원리이나 실제로 페이퍼파일럿을 날리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원리를 익힐 수 있었다는 점이 장점이다.

비행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거나 페이퍼파일럿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이 책을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