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수업 - 인공 지능 시대의 필수 교양
존 조던 지음, 장진호.최원일.황치옥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봇 수업 서평

 

 

이 책은 과학 분야의 책으로 로봇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우리는 로봇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로봇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 주변에도 로봇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는 시도는 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런데 이제는 인공지능이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이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나갈 분야이기에 우리가 로봇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가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 책 로봇 수업의 내용이 궁금했고, 알아보고 싶었다. 이 책의 부제처럼 인공 지능 시대의 필수 교양이라는 말이 딱 맞는 그런 책이었던 것 같다. 또 인문 사회 과학도를 위한 로봇이야기라고 되어 있는 것처럼 어려운 내용들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다.

이 책을 보면 로봇이 무엇인지에서부터 영화 속 로봇, 현재의 로봇, 그리고 로봇의 특징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로봇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이야기한다. 그리고 자율주행자동차나 일자리문제와 같은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그런 주제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삶을 살아갈 우리가 읽어보아야 할 내용들이 많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로봇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면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럼에도 로봇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은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소재라고 생각을 했다.

 

 

(5p)

로봇이 앞으로 우리의 삶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이 공감이 되었다. 이 이야기처럼 갈수록 로봇을 사용하는 분야가 점점 더 커지고,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로봇에 대해서 더 궁금해지고, 앞으로는 어떤 로봇이 나오게 될지 기대가 된다.

로봇이라고 하면 영화에서의 이미지처럼 귀엽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무섭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고, 어렵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는지와는 관계없이 이제는 로봇이 우리의 삶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고, 점점 더 그 연결점이 커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기에 로봇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로봇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