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8.8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8 8월호 서평

 

 

 

샘터 2018 8월호는 표지에서 보이는 꽃과 나무들로 여름의 푸릇푸릇한 느낌이 잘 느껴지는 것 같다. 이 작품은 길가 꽃집이라고 하는데 왼쪽에 보이는 파라솔에서 무더운 여름이 느껴진다. 이 잡지의 위를 보면 바코드가 있어서 뭔지 궁금했는데 이 바코드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변환 바코드라고 한다. 이 바코드의 의미를 알고 나니 배려가 보이는 잡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얇은 잡지이지만 그 안에 들어있는 기사들 내용이 많았다. 그리고 그 내용들이 각각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좋았다.

월간 샘터 2018 8월호의 특집기사는 여름휴가보다 더 좋은 것이다. 보통 여름휴가라고 하면 바다에 놀러가거나 하는 여행을 생각하는데 그런 내용이 아니라서 신선했다. 그래서 내용을 살펴보면 여름휴가에 대해서 다루는 것이 아니라 여름휴가를 대체할만한 우정, 봉사, 성취와 같은 가치들을 다루고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이 잡지의 내용을 보면 일상을 다루고 있거나 특별한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다. 행복일기 부분에서는 행복에 대해서 느낄 수 있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좋았다.

연암의 눈으로 세상보기 /비슷한 것은 참되지 않다는 부분이었다. 이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이유는 고전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우리의 현실과 연결지어볼 수 있었던 부분이었기 떄문이다. 옛 고전의 이야기인 연암의 이야기로서 비슷한 것은 참되지 않다라는 이야기를 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

그리고 이달에 만난 사람에서 대중가요의 역사를 기록한다는 대중음악평론가 최규성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문화이기에 그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 여자가 사는 법 피트니스 모델 유승옥 부분에서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요즘 재미있게 운동한다는 그녀의 이야기가 좋았다. 또한 자신의 컴플렉스를 긍정적인 자세로 극복했다는 내용에서 사람들의 공감을 유도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또한 외모에 대한 관심에서 더 나아가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이야기하고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