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 관계에 서툴러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회복 심리학
앤디 몰린스키 지음, 임가영 옮김 / 홍익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서평

-관계에 서툴러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회복 심리학

 

 

이 책은 관계, 심리와 관련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으로 관계에 의해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우선 관계에 서툴러 부담스러운 일 투성이입니다라는 주제로 처음을 시작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는 자신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 고민이 있는지 파악하는 단계로 이 부분에서 자신과 비슷한 사례나 비슷한 경험이 있다면 뒤의 내용까지 더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다음에 나오는 성격을 바꾸지 않아도 일상이 편해지는 과학적 방법에서 이를 극복하는 방법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 부분에서 나오는 방법들로서 나를 마주하고, 이를 극복하기까지의 사례들을 보면서 마지막은 한 번의 용기를 습관으로 만들기라는 부분으로 이를 습관화하는 것까지 이야기하고 있다.

앞에서 사례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그만큼 이 책에는 많은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되었던 사례들이 다시 뒤에서 나와 이야기를 마무리 짓고 있었다. 실제적인 사례가 많음으로써 우리가 더 쉽게 작가가 하고자하는 말을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47p)

우리가 원래의 행동패턴을 바꾸려 할 때 생기는 어려움, 그 어려움으로서 우리가 점점 회피라는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인상 깊다. 우리가 만나게 되는 관계에 관해서 공감이 되는 말이 많았던 책이다.

우리가 인간관계에서 느끼게 되는 어려움들을 알아보고, 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쉽게 사례로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기에 이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을 알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