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9 -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벽장 속의 도서관 14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뱀파이어 시스터 9 서평

 

 

이 책은 어린이 동화로 분류되는 책으로 주로 판타지와 학교 이야기로 진행되는 책이었다.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라는 부제로 학교 무도회라는 이 책의 주제를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뱀파이어 시스터 18권의 시리즈 중 9권으로 이 전에는 올리비아와 아이비가 쌍둥이임을 알게 되는 과정에서부터 이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 9권에서는 올리비아와 뱀파이어 아이비가 학교 무도회에서 겪게 된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에 영향을 줄 아이비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가 중점이다.

이 책의 주인공인 올리비아는 명량한 치어리더이고 인간이다. 그리고 올리비아의 쌍둥이 자매인 아이비는 뱀파이어이다. 이 둘이 어떻게 자매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전편들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아빠가 뱀파이어, 엄마가 인간이라서 가능한 이야기라고 한다.

앞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이 책은 학교 무도회 진행이 가장 핵심 줄거리였는데 올리비아가 학교 무도회를 기획하는 회장이 되어서 어떻게 무도회를 이끌어갈지 기획하는 내용, 이에 곤란을 겪는 내용들이 나온다. 그리고 아이비는 주로 올리비아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서 고민하는 장면들이 주요 줄거리였다. 올리비아와 아이비의 소녀같은 모습들이 많이 보이는 내용들이었다.

뱀파이어 시스터 9권을 보기 전의 이야기들은 보지 못했지만 9권을 이해하는 것에 문제는 없었다. 앞에서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간단하게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책의 중간에도 앞의 내용을 알 수 있는 그런 내용들이 나오고 있다. 물론 1권에서부터 책을 읽으면 책의 내용 전개 이해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33p)

갑자기 학교 무도회를 기획하는 회장이 된 올리비아, 그녀가 마지막에 하는 말 도대체 내가 무슨 일을 맡은 거지라고 생각하는 장면에서 충동적으로 선택했음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의 올리비아의 학교 무도회 준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진다.

판타지적인 요소인 뱀파이어가 있지만 일상 학교의 이야기인 듯하기도 했던 뱀파이어 시스터 9권이었다. 또 올리비아와 아이비가 생각을 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이 보이는 책이었다. 뱀파이어 시스터 시리즈의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