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필 - 미드나잇 -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나를 위해 하루 15분 차분한 글쓰기
단디 편집부 지음 / 단디(도서출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년필 미드나잇 서평

 

 

이 책은 만년필 미드나잇 책으로 취미생활 분야의 책이다. 그리고 이 책은 만년필로 시, 명언, 소설 등 다양한 글을 따라서 써보는 책이다. 만년필을 가지고 있고, 만년필로 글씨를 예쁘게 써보고 싶다면, 혹은 만년필로 글씨를 쓰면서 매일 매일의 힐링을 찾고 싶다면 이 책으로 글씨를 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왜 만년필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답이 책에 나와 있었는데 쓰는 사람의 감정과 의지가 나타나는 필기구이기 때문이라는 답이 인상적이었다. 그 뒤에 만년필 사용 팁이나 펜촉 세척방법이 나와 있었는데 이 책으로 만년필을 시작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글씨를 아무리 따라서 쓰는 것이라고 하나 글씨를 잘 못쓰는 것에 걱정을 갖고 있었는데 쓰다보니 점점 나아지는 것이 보였고, 연습하는 부분도 있어서 연습을 통해서 뒤의 부분의 글을 더 잘 쓸 수 있도록 할 수 있었다.

이 책은 글과 함께 그림이 있는데 그 그림이 좋았고, 글과 함께 어우러져 있어서 내가 쓴 글씨가 더 잘 보이게 되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글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점이 좋았다. , 명언, 소설과 같은 장르의 글이기에 여러 날짜에 거쳐서 이 글을 쓸 때 다른 종류의 글을 써볼 수 있고, 날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그런 글을 골라서 써보아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한글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3 번째 챕터에서는 영어와 한자도 써볼 수 있었다. 한글뿐만 아니라 영어, 한자도 잘 써볼 수 있어서 좋았다.

 

 

(20~21p)

한글을 써볼 수 있었던 부분이다. 문장들을 작성해보면서 그 글을 한 번 더 생각해볼 수도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옆에 글과 어울리는 그림들은 더 감성을 유발하는 것 같다. 지금 부분은 정자체이지만 뒷부분은 동글동글한 글씨도 있었다.

 

 

(170~171p)

이 부분은 영어로 작성하는 부분인데 영어 글씨는 한글과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마찬가지로 글을 작성하고 더 연습을 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만년필로 글씨를 써보기, 그리고 여러 글들을 따라 써볼 수 있었다. 평소에 만년필으로 글씨를 잘 써보고 싶었다면 이 책으로 연습을 해보면 어떨까. 만년필의 매력도 느껴보면서 좋은 글로 예쁜 글씨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