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
유혜영 지음 / 홍익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 서평

 

 

이 책은 그림 에세이로 소확행을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요즘에 소확행이라는 주제가 우리의 삶에서 떠오르는 키워드 인 것 같다. 이 책의 앞 표지에 써있는 것처럼 소소한 일상에서 그것 하나면 충분히 행복해지는 그런 것을 소확행이라고 부르고 있고, 우리는 점점 엄청 큰 행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이 책의 작가는 소확행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서 보게 되었다.

이 책의 작가는 일러스트 작가, 디자이너, 글을 쓰고 책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소개되어있듯이 이 책에는 각 이야기별로 그림이 나온다. 이 그림들은 그 이야기에서 얘기하고자하는 그런 핵심들을 담은 그림이라서 앞의 내용을 다시 생각해보기도 하고, 그 그림을 보면서 더 쉽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또 그림과 함께 있어 정말 소확행을 즐기고 있는 작가의 모습이 상상되기도 했다.

이 책에서의 내용을 보면 소확행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서 일기를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하나의 소재로 행복해하는 그런 모습들을 일기의 느낌으로 볼 수 있었다. 소확행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글이기에 작가가 좋아하는 다양한 것들을 소재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소확행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그냥 일상에서 쉽게 우리가 좋아하는 것들을 하는 것이 소확행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이 책의 작가처럼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만이 아니라 간단한 글을 적어보아서 오늘의 소확행이 어떤 것이 있었는지 생각해보고 다시 떠올릴 수 있게 한다면 더 좋을 것 같다.

 

 

(24p)

간단하게 소확행을 찾아보면 이 부분에서처럼 우리가 좋아하는 물건들을 모으는 것이 있을 것 같다. 사람들마다 각자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이 모두 다르다. 그렇지만 그 물건들이 자신에게는 행복함을 가져다준다. 어떤 것이라도 소확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소확행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일상은 특별한 일이 없이 반복된다는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큰 행복을 찾기는 사실 쉽지 않았는데 소확행을 찾아보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가 자신의 소확행을 찾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소확행을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에서 간단하게 소확행을 알아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