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 디즈니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 원작 에프 클래식
앨런 알렉산더 밀른 지음, 전하림 옮김 / F(에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돌이 푸 서평

 

 

이 책은 제목처럼 곰돌이 푸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이다. 곰돌이 푸하면 어떤 캐릭터가 떠오르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노란 몸에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가끔은 꿀을 퍼먹고 있는 이미지의 캐릭터가 생각난다. 곰돌이 푸 하면 바로 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떠오르는데 이 책은 그 곰돌이 푸의 원작 소설이라고 한다. 어른을 위한 동화, 영미소설인 이 책은 읽어보면 정말 동화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곰돌이 푸 캐릭터는 정말 잘 알고 있었는데 그 애니메이션의 내용은 잘 모르고 있었다. 그래서 곰돌이 푸 캐릭터를 상상하면서 이 책을 읽었는데 좀 차분해보였던 곰돌이 푸는 사실 엄청난 사고뭉치였던 것 같다. 이 부분에서부터 충격적이었다. 내가 상상하던 곰돌이 푸의 이미지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물론 그 이미지가 아니었더라도 곰돌이 푸는 여전히 귀엽다. 책에서 보니 사고뭉치이지만 아이같은 느낌의 곰돌이였다.

이 책의 크리스토퍼 로빈이라는 인물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는 작가의 아들이라고 한다. 곰돌이 푸에게 도움을 주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기도 하고 서로 잘 어울려 지내는 그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곰돌이 푸의 다른 친구들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은 당연히 피글렛이다. 귀여운 피글렛의 모습이 좋았다. 이 책에서는 그 외에도 이요르, 토끼, 올빼미 등의 동물들이 등장을 하는데 각각 동물들이 개성적이고, 귀여운 모습을 가지고 있어 어른들을 위한 동화에 딱 맞는 등장인물이 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의 내용들은 곰돌이 푸의 모험기 같은 느낌이었는데 곰돌이 푸가 사고를 치고 이를 해결하는 그런 느낌들의 에피소드가 전개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이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 된 것이 정말 좋았다. 그래서 각 에피소드들에서 인물들을 상상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또 애니메이션으로만 보았던 곰돌이 푸를 이렇게 책에서 보면서 그 귀여움, 동심을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24p)

곰돌이 푸의 이름에 관한 이야기인데 곰돌이 푸의 이름이 푸인 것이 너무 당연해서 생각해보지 않았던 내용이었던 것 같다. 왜 곰돌이 푸의 이름이 푸가 되었을까? 의문을 가져볼만한 질문이었는데 말이다. 푸푸 재채기해서 곰돌이 푸가 되었다는 귀여운 이야기가 매력적이다.

왜 곰돌이 푸가 사랑받았고,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지를 잘 알 수 있었던 소설같다. 곰돌이 푸는 여전히 귀엽고, 이 귀여움은 변하지 않을 것이기에 더 사랑스러운 그런 동화 속의 친구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