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드론백과 - 우리 아이 상상력을 키워 주는 어린이 과학백과 시리즈 15
김수경 지음, 정주연 그림,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라운 드론백과 서평

 

 

요즘 드론이라는 기계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점점 보편화 되어가는 것 같다. 처음에는 드론이라는 존재가 어색하게 다가왔지만 이제는 쉽게 드론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런데 드론이라는 이름은 알고 있지만 드론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물어본다면 정확하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몇 명 정도일까? 몇 명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나는 드론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에 드론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었다. 이 책은 7세에서 10세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고 되어있지만 그 연령대 외의 사람들도 이 책을 보면서 드론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는 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제목에서부터 드론백과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기에 이 책은 드론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한 권에서 알려주고 있다. 일단 처음에 나오는 내용은 드론이 무엇인지 그리고 드론의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들은 드론에 대한 흥미를 이끌기에 좋은 것 같다. 그리고 드론이 왜 나오게 된 것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 다음은 다양한 드론의 종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사실 드론이라고 하면 그냥 취미생활로서 놀 때 사용하는 용도가 거의 주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드론이 앞으로 더 발전하고 상용화되면 정말 할 수 있는 일들이 무궁무진한 분야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나오는 다양한 드론의 종류처럼 앞으로 더 많은 다양한 드론들이 나오게 될 것 같다. 그래서 드론에 대해서 알아야할 필요성이 더 있는 것 같다.

그 후에는 드론의 비행원리, 드론의 조종법, 드론의 미래의 순서로 내용이 이어진다. 일단 드론의 비행원리가 드론을 이해하는데 가장 핵심인 내용인 것 같다. 드론의 원리에 대해서 간단하지만 필요한 이야기가 설명되어있어서 이해하기 좋았다. 그리고 실제로 드론을 조종하게 된다면 그 조종법에 대해서도 알아야할 것이다. 그래서 이 부분이 설명되어있었고, 드론의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었다.

 

 

(29p)

이 책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기에 모든 페이지에 그림들이 많았다.

드론에 대해서 이야기한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정말 드론의 미래는 무궁무진하다. 아이들을 위한 드론백과이기는 하나 드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싶은 성인이라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드론에 대해서 간략하지만 핵심적인 내용들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