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황시투안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

 

지금은 인생을 고쳐 쓸 시간입니다.

나를 바꾸는 인생 심리학 처럼

일을 게임처럼,

인생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을까요?

20년 경력의 베테랑 심리학 멘토인 황시투안이

들려주는 인생 속으로 빠져볼까요?

" 자신에게 물어보라.

난 지금 무엇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었는가를"

- 잭 캔필드-

지금 이순간~~

내가 진짜~~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나는 무엇을 위해 이 책을 펼쳤을까? 고민해 보게 됩니다.

"인간사에는 안정된 것이

하나도 없음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성공에 들뜨거나

역경에 지나치게 의기소침하지 마라."

-소크라테스-

안정적인 삶을 원하는 나에게 작은 위안이 되어주는 글이네요~~

미래의 인생을 위해

현재의 시간을 담보 잡히지 말자,

그저 즐기며 누리며 웃으며 살아야 겠다~~

그러면 훗날~~ 그 결실이 내게 오겠지~생각하며 살았는데

이 책의 문구들을 보며

조금 지치고 힘든 나의 마음을 내려 놓게 됩니다~^^

콧 끝을 흔드는 커피향과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을 읽으며

느끼는 마음의 평온함이 좋네요~^^

~~이제 이 평온함으로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 속으로 여행을 즐겨보아요~

황시투안은 이 책에서

시각과 사고 그리고 마음의 변화를 이야기 합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내 삶이 얼마나 윤택해 질 수 있는지~ 벌써 궁금해지는데요.

 

영국의 유명한 영화 배우이며, 희극배우, 그리고 영화 감독과 음악까지

다박면으로 재능있는 찰리 채플린의

'내가 진정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했을 때' 라는 문구에서

삶의 진정성과 존중,성숙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나는 얼마나 진실하고 상대방을 존중하고 성숙한 인간이 될 수 있을까?

"지금 나는 알고 있다.

그것이 온전히 나의 삶이라는 것을..."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의 주옥같은 글 속에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네요.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의를 읽으며,

삶을 돌아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있는데요.

내 안에 숨겨둔 여유라는 이름의 마음을 꺼내보게 됩니다.

주옥같은 글 속에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네요.

"현재의 층을 돌파하고 싶은가.

내면의 층을 먼저 끌어올려라.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는 과정은

'마음'이 성장하는 과정이다!"

마음이 성장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내면을 풍요롭게 하는 일~

내면이 풍요는 함께 하는 일도 길러줍니다.

함께 한다는 건~~

나와 같은~~또 다른 에너지의 융합이 아닐까요?

백지장로 맞들면 낫다고 하는데~~

나와 함께 하는 이들이 많다면~~

나의 주변이 아니 우리의 주변~

더 나아가 우리가 사는 세상도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의 주옥같은 글 속에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네요.

흔히 사람들은 아는 것이 힘이라는 베이컨의 말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지식에서 그친다면 나도 세상도 바꿀 수 없습니다.

그 지식을 행동으로 실천해야 가능한데요~

내가 아는 것을 실천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교류하는 자세가~

나를 성장시키는 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성장은 자신이 배운 새로운 지식이나

새로운 관점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열고 더 많은 것을 받아들어고

'포용'하는 것이다."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을 통해서

나를 성장시켜사는 시간이 되는데요.

그 동안 가지고 있던 묵직한 고민들이~~

책을 읽으며 봄날의 얼음처럼 사르르~ 녹아내리는 듯합니다.

 

가끔 누군가의 말 때문에 지옥과 천당을 오락가락할 때가 있으시다면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에서 들려주는 조언을 들어보아요.

그 속에는 내가 놓치고 있던 삶의 지혜을 들려줍니다.

"내적 결핍에 따른 연약함 때문에

다른 사람의 시선 속에 사사건건 살게 되고,

남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자신의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인생 문제는 낮은 자기 가치감에서 비롯된다고 하는데요~

유리처럼 부서지기 쉬운 마음과 이별하고,

자기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아

용감하게 살아가면서

담담하고 태연하게 일생을 살아가 보아요~~

<나를 바꾸는 인생심리학>에서 우리의 멋진 인생을 위한

내면의 가기 가치감~ 보충!!

 

<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