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내가 괴물이 되는 순간 넝쿨동화 15
조은경 지음, 정진희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와 내가 괴물이 되는 순간>



이 책의 제목을 처음 보는 순간!

저의 일상의 한 단면을 잘 표현해주는 것 같아서

가슴을 꾹 하고 누가 찌르는 것 같더라고요.


한없이 사랑만 주고 싶던 아이에게 

어느 순간 괴물처럼 변해서 소리를 지르고 있는 내 모습!

으악~ 정말 생각만 해도 

도리도리 고개가 절로 저어집니다.

하지만, 그런 일도 시간이 지나면서

 희석 되고 희미해 져서 어느 순간

그런 내 모습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괴물 같은 내 모습에 아이는 상처를 받고 

그 상처가 아이를 또 괴물로 만들어 버리는 건 아닌지 ......


<너와 내가 괴물이 되는 순간>에는 

내 모습에 대한 반성과 아이가 세상과 소통하면서 느끼는 마음을

잘 표현해주고 있는 듯합니다.



처음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이 책에 등장하는 '오만해'라는

 친구같은 아이가 아이 반에도 있었답니다.


그저 무심하게 넘기면 좋겠는데, 

아이는 한 마디 한 마디,

 너무 힘들어 하던 모습이 생각나는데요~

함께 어울려 살라고는 했지만  속상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나쁜 마음으로 고의적으로 

나쁘게 하는 사람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아이들은 말이지요.

상황이 아이를 그렇게 만들고 있지는 않았을까요?

한번 더 상대방을 이해 하고 바라볼 수 있는 여유와 

내가 하는 행동과 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는 도서!

<너와 내가 괴물이 되는 순간>




이 도서를 통해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아이와 저의 모습을 기대하게 됩니다.

아이가 혼자 보는 도서가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읽어도 좋을 것 같은데요.


<너와 내가 괴물이 되는 순간>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친구를 놀리거나 친구에게 상처 주는 말은 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아이들이 언어 습관과 소통에 대해 메시지를 전해주는

<너와 내가 괴물이 되는 순간>

함께 읽으며 우리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아요.


건강한 마음과 몸을 가지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세상 맘수다를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