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라 OYLA Youth Science Vol.2 - 1%를 만드는 생각놀이터, 욜라
욜라 편집부 지음 / 매직사이언스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커가면서 보는 책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늘 동화책 위주로 가득하던 책장에 학습지며 잡지가 채워집니다.

요즘은 만화책이 재미있는지 WHY 시리즈도 열심히 읽네요~

만화라고는 하지만 두꺼운 책을 한참 읽고 있는 아이를 보면 이해는 하는 것인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책!

격 달로 발간되어서 보고나면 더 기다려지는 책!


OYLA Youth Science』 을 소개합니다.




우리 집에서 책을 가장 많이 읽는 시간은 하루 일과가 끝나는 저녁 시간입니다.

자기 전 책 읽기가 좋다고 하지만 졸린 눈 비비며 읽어주기가 가끔 버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한글을 읽으면 엄마는 점점 게을러지게 되네요.

 욜라를 며칠을 가지고 다니면서 읽더니 오늘은 왠일인지 아침 등교 전에 책장을 펼치네요. 놓치지 않고 사진 찰칵!


아침밥 먹기는 하루 일과 중에 가장 큰 숙제인데,

오늘은 아침 일찍 출근하는 아빠 덕분에 아이들이 일찍 일어나서 여유롭네요.

덕분에 책도 보고~


우리집 귀요미 2호는 처음 욜라를 접하고는 다른 잡지에 비해 보는 시간이 참 길더라고요~잡지를 정독한다면 이해가 가실까요?


우리집 요미는 이제 6살입니다.

처음에 입학한 누나를 위해 신청한 것인데, 솔직히 누나가 보는 시간보다 둘째가 보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가끔 서평을 하다 보면 아이들 연령에 제한을 두는 책들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가 읽기 좋은 적정 연령이 있지만 아이마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다 똑같지는 않은 아이들!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욜라가 있어서 좋네요 ~^^


지난 밤, 아이가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과 관련된 페이지를 펼치더니 읽어 달라고 하더라고요~ 이럴 줄 알았으면 물리 시간에 조금 더 열심히 할 것을~

저도 이해하기 어려워서..고민하다가 번역된 내용을 최대한 천천히 또박또박 읽어주고 있으니 눈을 마주칩니다...

저도 이해하기 힘든 걸......

"우리 다른 부분도 볼까? 재미있는 거 많은데~


우리 집 귀요미의 꿈은 우주 비행사입니다.

식탁 위 작은 세계 지도에서 시작된 지구 사랑이 커져서 태양계로 그리고 이제는 우주에 대해 궁금한 것이 참 많습니다.


이번 OYLA Youth Science』 Vol. 2에는 우리 귀요미를 위한 내용이 가득하네요.

진실 혹인 거짓말에서 다재다능한 우주 비행사에 대한 이야기가 실렸네요.

이 부분은 빼 놓을 수 없겠지요.

여러분도 읽어보세요.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 비행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담겨 있답니다.


이번 호 화학 부분에서는 인류의 구원자인 화학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예를 들면 우리의 건강과 수명, 안전과 안락함 등에 의해 만들어진 물질이 이제는 독이 되는 끔찍한 현실~ 좀 으시시하네요~



오늘은 녀석이 마구 넘기지 않고 순서대로 보내요~

참! 특별한 날이네요. 책을 보다 보면 한 페이지에 꽂혀서 며칠 동안 그 부분만 읽는데 오늘은 엄마 서평 하라고 순서대로 읽는 걸까요? ^^

기술 부분에 나온 바코드 시대를 보더니 다음 장에 나온 바코드의 구성을 꼬치꼬치 물어보네요. 이게 뭐냐? 왜 그렇게 하냐...... 하나 씩 물어보면 좋겠어..아들~


장기이식에 대한 부분인데...

장기 이식이 뭐냐며 열심히 질문 공세를 하네요~

혈액형과 수혈 부분에서는 우리 가족 혈액형을 읊으며 그럼 나는 O형이니까 다 줄 수 있는 거야? 하며 좋아하다가 나는 아프면 누가 줄 수 있냐며 걱정하네요~ 우리집 귀요미2 호만 다른 혈액형이라서  걱정되었나 봐요~

걱정마~ 울 아들! 엄마가 지켜 줄께~^^


천체 물리학에서 나온 사진입니다.

원소마다 X선 에너지가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사진을 보며 폭발파를 확인하고 있답니다.

엄마도 모르는 폭발파! 

아이의 성장에 기쁘면서도 엄마의 자리는 점점 작아지는 것 같아요~


1%를 만드는 생각 놀이터, 욜라~

 OYLA Youth Science』 Vol. 2에서 아이의 생각주머니를 키워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