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건우 - Frederic Chopin : Complete Works For Piano & Orchestra
백건우 연주 / 유니버설(Universal)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쇼팽과 백건우라...사실 처음 앨범이 발매되었을때만 해도 고개를 갸우뚱했었다. 그동안 라벨이니 부조니, 프로코피에프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는 어려운 작곡가들의 곡에 천착했던 그였기에 쇼팽이란 선택은 실로 의외였던 것이다. 사실 쇼팽이라 하면, 치베르만의 쇼팽 협주곡 때문이었는지는 몰라도 통통 튀고 영롱한 톤을 내는 피아니스트 들의 전유물로 생각했었던 나는 스케일이 크고 묵직한 타건의 백건우와 쇼팽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버렸다.

그러나 가브리엘 포레의 앨범을 듣고 난뒤, 나의 그러한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었는지를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그의 깊이를 도무지 짐작할 수 없는 피아니즘이라면 쇼팽 또한 그의 방식대로, 단순히 듣기에만 예쁘장하게 연주하지는 않았을거란 생각에 앨범을 구매하게 되었다. 그리고 역시 한 작곡가의 모든것을 파헤치는 그답게 쇼팽이 작곡한 몇안되는 피아노와 관현악을 위한 작품 전곡을 듣게 되었다.

결과는 뭐 말하나마나 대만족. 또다른 깊이있는 쇼팽을 듣게 되어 너무 만족스럽다. RCA에서 나왔던 라흐마니노프 피협 음반에서 불만이었던 흐릿한 녹음이 아니라,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녹음으로 그의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를 듣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지현 2008-04-12 1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는 학교에서 이 백건우 씨디를 사서 아이들 앞에서 소개하려고 해요
많은 제공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