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한국실용글쓰기 - 소방공무원 가산점| 공기업 취업 준비생 | 실전모의고사 5회분 | 감점 줄이는 주관식 답안 체크 포인트
해커스 한국어연구소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일만에 끝내는 해커스 한국실용글쓰기'는 공기업 취업준비생이나 소방공무원 가산점을 회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준비 책이다.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 나는 이런 자격증이 있는 줄 몰랐다. 나는 자격증을 따는 것보다도 '실용글쓰기'가 어떤 것인지 궁금해서 이 책을 찾아 읽어보았다. 그리고 '실용글쓰기'가 일상적인 글쓰기 실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일단 지금 내가 취업준비생이고, 가산점을 얻기 위해서 '한국실용글쓰기 자격증'이 필요한 사람은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일단 2025 시험에서 변경된 사항을 완벽하게 반영하였다. 그리고 스스로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도록 실전모의고사를 제공한다. 진짜로 시험보기 전에 스스로 모의시험을 보고 합격을 준비하기에 좋은 책이다. 책에 설명히 자세하게 잘 나와 있어서 모의시험을 보기전에 얼마든지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이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었거나, 혼자서 공부하기에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이 책에서는 자격증 인강을 들을 수 있도록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자격증 과정을 들으면 돈이 들겠지만, 그래도 혼자서 공부할 때 보다 좀 더 빠르게 자격증 준비를 할 수 있다. 취업준비기간이 부족해서 빨리 자격증일 필요한 사람에게 인터넷강좌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자격증이 필요한 취업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지만, 지금 당장 자격증이 필요없더라도 실용글쓰기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직장에서 꼭 필요하지만 아마도 가르쳐주지 않는 다양한 글쓰기에 대해서 친절하게 안내한다. '기안서, 품의서, 보고서, 기획서, 홍보문, 보도문, 계약서' 작성 요령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사회 초년생들은 작성할 때 자꾸 틀리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 내가 자꾸 틀리는 것들을 스스로 점검하고 자신의 글쓰기 태도를 스스로 고쳐나갈 수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별책으로 '시험장까지 가져가는 주관식 고득점 공략노트'가 제공된다. 이 두꺼운 책을 시험장에 가져가지 않더라고 이 별책만 있으면 시험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