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여행 베트남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한다! 핵심 표현 정리집 PDF + 필수 여행 자료 PDF ㅣ 시원스쿨 여행 외국어
이수진.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시원스쿨 여행 베트남어'는 베트남인과 급하게 대화해야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책이다. 베트남어를 하나도 할 줄 몰라도, 책에 쓰여 있는 베트남어를 소리 나는 대로 한국어로 적어놓은 것을 따라 읽으면, 기초적인 베트남어를 흉내 낼 수 있다. 물론 베트남어가 한국어와 달리 성조가 있어서 성조까지 똑같이 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의 목적은 정식으로 베트남어를 기초부터 공부시키는 것이 아니라, 급할 때 써먹을 수 있는 베트남어를 알려주는 데 있다. 따라서 이 책으로는 베트남에서 한국어나 영어가 통하지 않을 때, 현지인과 급하게 대화하기에 충분히 좋은 책이다.
이 책의 장점은 여행의 상황에 맞게 상황별 베트남어 회화를 정리해 두었다는 점이다. 공항, 거리, 택시, 호텔, 관광, 쇼핑 등 대화가 필요한 상황에 따라 필요한 표현을 바로 찾아서 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내용도 정말 현지에서 많이 쓰는 표현들만 잘 정리해 두어서 유용하다.

베트남에서 인터넷이 잘 되는 곳이면 휴대전화를 활용해서 번역 앱을 활용할 수 있겠지만, 번역 앱을 쓸 수 없는 곳에서는 이 책으로 충분히 현지인과 대화할 수 있다. 책에 있는 표현을 적절히 사용하면 현지인과 기초적인 대화는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책에서 급할 때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베트남어 사전을 앞에 제시했다. 이 책에서 사용되는 표현을 한글의 자모 순서대로 정리해 놓은 것이다. 이 부분도 급할 때 유용할 것 같다.

그리고 이 책과 함께 제공되는 '핵심 표현 정리집 PDF'과 '필수 여행 자료 PDF'도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미리 다운 받아 놓으면 유용한다. 핸드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급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의 크기가 한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여서 주머니에 넣거나, 핸드백에 넣고 다니기에 적절하다.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베트남 여행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여행하면서 시간이 남을 때 이 책의 표현을 하나씩 공부하면 베트남에 갔을 때 유창하게 베트남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