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어원 영단어 : 기본편 -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 쉽게
시미즈 겐지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 쉽게 중학 어원 영단어'는 영어단어를 체계적으로 외우고 싶어 하는 영어학습자들의 영어학습에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영어를 공부할 때,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에서 영어학습자들은 가장 힘들어한다. 이 책은 영어학습자들이 어휘력를 늘리기 위해서 무작정 영어단어를 외우기보다는 영어의 어원을 찾아가며 체계적으로 단어학습을 하도록 돕는다.

생각해 보니, 한국어도 어원을 찾아서 공부하면 어휘를 쉽게 외울 수 있고, 많이 외울 수 있다. 그리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영어도 어원을 찾아가며 공부하면 쉽게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고, 오랫동안 기억이 가능할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한 126개의 단어를 공부하면, 관련된 단어를 4~5개씩 추가로 연결 지어서 공부할 수 있다. 이 책 1권이면 500여 개의 단어를 연결 지어서 외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습관을 만들면, 더 많은 영어단어까지도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은 단어 공부 책이지만 음원도 QR코드로 제공한다. 그래서 이 책을 따라서 공부하면서 영어의 정확한 발음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그림으로 하나하나 단어의 의미를 풀어놓았다는 점이다. 따라서 그림을 떠올리며 단어의 뜻을 같이 외울 수 있고, 이렇게 외운 기억이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냥 영어단어만 가득 찬 영어단어장을 보다가, 이 책을 보니 학습에 대한 흥미가 높아졌다. 그림을 간단하게 단어의 어원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하여서 단어 공부를 하는데 그림이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영어의 어원을 접두사, 접미사, 어근으로 나누어서 정리해 두었다. 그리고 각각의 빈출 파생어를 정리하면서, 해설을 해 두었다. 친절하게 이 부분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혼자서 공부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였다.

지금 영어 공부를 하는데, 어휘력이 늘지 않아서 고민인 영어학습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