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 ㅣ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최윤국.정호선 지음 / 시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은 스페인어에 관심이 있지만, 스페인어를 잘하지 못하는 초보자들에게 딱 좋은 책이다.
이 책은 해외에 나가서 스페인어를 하게 되는 상황을 51가지로 설정하여 실질적인 회화문 중심으로 책을 구성하였다. 총 18장으로 단원을 구성하여, 단원마다 필수표현을 공부할 수 있도록 잘 정리를 해 두었다. 스페인어가 낯선 사람들도 이 책의 순서를 따라서 2달간 매일 1시간씩 공부한다면 스페인의 기초회화를 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이 책은 스페인어 대화문을 통해서 회화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리고 회화공부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핵심문법을 제시하여 응용력을 키워주고 있다. 그리고 대화 내용은 새로운 대화문이 나올 때마다 새로운 어휘와 문화를 공부할 수 있어서, 어휘력이 확장될 수 있도록 잘 구성이 되어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스페인이 있는 이베리아반도의 문화만 다루지 않고,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문화도 함께 다루고 있다. 그래서 스페인 여행뿐만 아니라, 라틴아메리카를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이 책을 공부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책을 공부하고 나서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연습문제를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4영역으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그리고 이 책으로 스스로 충분히 공부한 사람들에게 스페인어 공인인증시험 DELE A2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희망을 준다.
특히 외국어를 처음 공부하면 가장 빨리 숙달해야 하는 동사에 관한 내용을 부록에 수록해 두었다. 동사 중심의 문형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하여, 스페인어에 자신감을 느끼도록 구성하였다.
본문의 내용에 필요한 음성파일은 MP3 파일로 만들어서 큐알코드로 제공한다. 따라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생생한 스페인어 원어민 목소리를 계속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
지금 스페인이나 라틴아메리카 여행을 준비하는 스페인어 초보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