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스피드 1일 완성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 - 깔끔하게 하루 만에 다 끝내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초스피드 1일 완성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는 일본어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크기가 작아서 손에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그리고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글자마다 10번씩 따라 쓸 수 있도록 편집이 되어 있다. 그래서 글씨를 따라 쓰면서 일본어를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다. 이 책은 3단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첫 단계는 글자마다 10번씩 따라 쓰기를 한다. 그리고 두 번째 단계는 3번씩 모아서 쓴다. 마지막으로 표를 완성하면 된다. 이 과정을 빠르면 하루면 다 할 수 있다. 하지만 하루 만에 다 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된다면, 2~3일 정도 하면 다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을 무작정 따라 쓴다고 일본어를 완벽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의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따라 쓰기 전에 먼저 기본 표를 보면서 같은 '단'과 같은 '행'에 있는 글자를 눈으로 먼저 익힐 필요가 있다. 이게 익숙해지면 한 번에 다섯 글자씩 금방 공부할 수 있다.

이 책은 큐알코드로 MP3 파일을 제공한다. 그래서 일본어 소리를 들으면서 따라 쓸 수 있도록 해 놓은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따라 쓰면서 소리까지 정확하게 공부해 놓는다면 일본어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해 놓을 수 있다.
다만 이 책은 한 글자 한 글자에 초점을 두어서 편집되어 있어서, 한 글자씩 공부하기는 좋다. 하지만 그 글자가 쓰인 단어나 문장은 나와 있지 않아서 적용하기에는 조금 부족하다. 따라서 이 책으로는 글씨쓰기를 하는 데 목적을 두고 공부하고, 부족한 단어나 문장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보충하면 좋을 것 같다.
하루 만에 끝낼 수 있는 분량이지만 확실히 공부하려면, 이 책을 2~3번 반복하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나중에는 전체를 공부할 필요 없이 비슷하게 생긴 일본어만 모아서 다시 공부하면 효과적으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가타카나의 경우에는 히라가나와 헷갈릴 수 있다. 어떤 상황에서 가타카나가 쓰이는지 상황별로 단어나 문장을 간단히 공부해 두면 더 좋을 것이다.
지금 시간이 없지만, 일본어를 빠르게 배워야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