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떼고 한 걸음 더 : 초급회화 20일 독학 완성! - 기본 문형으로 회화부터 JLPT/JPT까지 ㅣ 필수 단어 익힘장+긴 문장 트레이닝북+무료 MP3 제공 ㅣ JLPT N4/N3 실전모의고사 PDF+본 교재 인강 할인쿠폰 제공
해커스 일본어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떼고 한 걸음 더'는 일본어 기초과정 수강이 끝난 일본어 초급자들에게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일본어의 히라가나도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어려운 책이고, 일본어 기초회화를 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적당하거나 쉬운 책일 수 있다. 이제 막 일본어 기초교재 1권정도를 끝난 사람들이 생활일본어회화로 넘어가기 전에 문형연습하기 위해 읽으면 딱 좋은 교재이다.

이 책에는 60가지의 일본어 문형이 나온다. 각 문형을 3개씩 묶어서 1일에 공부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이 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에서 제시한 속도와 자신의 속도가 잘 맞는다면, 20일만 공부하면 이 책을 마스터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자신의 일본어 실력이 기초단계라면, 문형을 1~2개씩 공분해서 2~3달로 시간을 여유있게 가지고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책에는 무료로 MP3자료를 제공한다. 일본인의 정확한 발음을 공부하기에 좋다. 물론 해커스 홈페이지에서 MP3자료를 받지 않더라고, 교재의 각 장에 QR코드가 제공이 된다. QR코드를 클릭하고 들으면서 공부하면 이 책을 공부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이 책은 하루 3가지 문형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를 제공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원어민의 발음을 mp3로 들으면서 따라하다 보면, 처음엔 안 들리던 소리가 조금씩 들렸다. 날마다 3가지 문형을 연습하고 나면 그 다음 단계는 실생활회화 자동발사 이다. 여기서는 학습한 문형들을 적용하여 실제상황에서 어떻게 대화가 되는지 나와 있다. 문형이 잘 안 외워지거나 일본여행을 가야하는데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이 실생활 회화에 나온 대화문을 암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대화문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여기서 조금만 변형을 하면 실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여기까지 공부가 끝나면 연습문제로 실력을 체크해볼 수 있다. 이 책은 일본어를 전공하지 않았어도 독학으로 충분히 공부할 수 있도록 잘 구성이 되어 있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혼자서 공부하기 힘들다면, 해커스 일본어 사이트에서 강좌를 수준에 맞게 찾아서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일본어 초급자들을 위해서 제공하는 '무료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본어의 기초과정을 현재 하고 있는 사람들이 일본어회화를 공부하기 전에 읽으면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을 읽고서 원어민과 간단한 일본어 생활회화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