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다를까? 다른그림찾기 1000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
레이크 프레스 구성 / 길벗스쿨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가다를까? 다른그림찾기 1000'은 집중력과 관찰력, 창의력, 문제해력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책이다. 이 책에 나오는 활동들은 재미있다. 그림들도 다양하고, 그림체도 눈에 보기 편하다. 그리고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우리가 잘 아는 동화책 속의 주인공을 떠올리게 한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 책을 읽고 있지만, 나도 모르게 책 속에서 펼쳐질 이야기를 상상하게 된다.

이 책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책의 본래 목적인 다른그림찾기를 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책을 읽으면서, 책 속에 등장하는 이야기를 상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책 속에 등장하는 장소가 다양하고, 배경이 되는 주제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책 속에 있는 캐릭터들만 봐도 뭔가 흥미지진한 이야기가 있을 것 같은 기대를 하게 만든다.

아이랑 이 책으로 활동을 해보았다. 아이가 생각보다 집중해서 활동에 참여했다.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아이들의 눈높에 잘 맞게 책이 만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책을 출판한 길벗스쿨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길벗스쿨은 이 책 말고도 다양한 책을 만드는 출판사였다. 종이접기, 손그림일러스트, 따라그리기, 종이오리기, 장남감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책들을 만드는 어린이 중심 출판사였다. 그래서 어린이의 눈높이를 잘 알고 책을 만든 것 같다.

이 책은 시간이 많을 때 한 번에 다 볼 수도 있지만, 각각의 문제마다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공부하다가 잠깐 머리를 쉬고 싶을 때 심심풀이로 하면 좋을 것 같다. 또는 여행을 가거나, 친척집을 방문할 때 이 책 1권만 가지고 가면, 친구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책이다. 책 속에 나오는 문제들이 신선하고 아이들도 쉽게 해결할 수 있어서, 아이 혼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괜찮은 책이다.

아들에게 이 책을 주고서 혼자 해결하도록 하였더니, 실제로 1시간이 넘게 혼자서 집중력이 있게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보면서, 이 책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았다.

아들이 스마트폰만 너무 좋아해서 이 책을 읽도록 했는데, 의외로 스마트폰보다 재미있어 하는 것을 보면서 만족했다. 아이에게 뭔가 재미있는 책을 선물하고 싶은 부모님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