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최강대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2월
평점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최강대백과'는 신비아파트 만화영화를 보는 것을 돕기 위한 특별한 책이다. 이 책에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에 등장했던 주인공들이 모두 나와 있다. '신비', '금비', '강림', '하리', '두리', '현우'와 같은 기존 신비아파트 시리즈에서 나오는 주인공들도 나오고, '주비', '귀도 현' 처럼 이번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이 책은 고스트볼Z 시리즈에 등장하는 귀신들도 전부 소개하고 있다. 귀신들도 2쪽을 꽉 채우는 그림으로 제시되어서 한 눈에 잘 들어온다. 그리고 귀신들의 '스킬'과 '등장 화수', '종류'등이 제시되어 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 만화영화를 보면서 놓쳤던 정보들을 한번에 알 수 있다. 그리고 귀신들에 대해서 정확히 알 수 있어서, 다시 만화를 보게 되면 더 재미있게 만화영화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들이 이 책을 2번정도 정독을 하고서 만화영화를 보더니, 처음에 본방송으로 볼 때 몰랐던 것들을 자세히 알 수 있다며 좋아했다. 신비아파트를 이전 시리즈부터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사전처럼 가지고 있으면, 만화영화를 볼 때 든든할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고스트볼Z에 나온 귀신만 소개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고스트볼Z 이전 시리즈에 등장한 귀신들도 카드형태로 전부 소개해 놓았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 그동안 신비아파트 전체 시리즈에서 어떤 귀신들이 어떤 시리즈에 등장했는지 체계적으로 알 수 있다.
사실 이 책은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아이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부모님에게도 도움이 된다. 아이가 아무리 설명을 해도 부모님은 귀신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그 귀신이 그 귀신 같고, 귀신이름들도 아무리 들어도 잘 정리가 안 된다. 하지만 이 책을 부모님에게 펼치고서 아이가 설명하기 시작하면, 그동안 신비아파트에 대해서 잘 모르던 부모님도 일목요연하게 귀신들을 알 수 있다. 자녀의 대화에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귀신들의 특징과 생김새도 잘 알 수 있다.
특히 우리 아이는 지금 한글을 배우고 있다. 아이가 한글을 읽고 쓸 때 무척 힘들어 한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귀신이름을 읽고 쓸 때는 힘들어 하지 않는다. 아이가 즐겁게 한글공부를 위한 도서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이 책에는 퀴즈가 많이 있다. 아들이 퀴즈를 풀면서 무척 재미있어 했다. 자신이 잘 아는 귀신들이 나온다고 좋아했다.
처음에는 귀신들이 많이 나오는 책이라서 걱정을 했다. 혹시 맘에 악몽을 꾸지 않을까 걱정했다. 하지만 오히려 아들이 귀신들 캐릭터에 애정을 느끼고, 책을 꼭 껴안고 잔다. 만화영화를 좀 더 재미있게 보게 된 것 같아서 좋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