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최강 숨은 귀신을 찾아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최강 숨은 귀신을 찾아라!'는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요즘 새롭게 시작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를 아들이 재미있게 보고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이번 신비아파트 시리즈에 나오는 귀신들이 소개되어 있다. 이미 1편에서 나왔던 팔척귀, 번개샌드맨, 그리고 2편에 나온 탈안귀를 보면서 아들이 무척 좋아했다. 그리고 아직 애니메이션이 나오진 않았지만, 앞으로 나올 귀신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즐거워했다. 그리고 아들이 이번 주 목요일 8시부터 이 책을 들고서 애니메이션을 관람했다. 아마 매주 목요일마다 아들은 이 책을 들고 본방사수를 할 것같다. 이번 시리즈가 끝날때까지 말이다.

이 책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시리즈를 기다렸던 아이들에게 선물 같은 책이다. 이 책 1권만 있으면, 고스트볼Z 시리즈에 나오는 등장 귀신들을 완전 정복할 수 있다. 지금까지 나온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시리즈에 나온 귀신들과 고스트볼Z 시리즈의 귀신을 섞어 놓고서, 숨은 귀신 찾기를 할 수 도 있고, 퍼즐 맞추기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 귀신들이 섞인 두 장의 그림을 보고서 다른그림찾기도 할 수 있고, 미로탈출하기를 할 수도 있다.

아들이 처음에는 이번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시리즈에 나오는 귀신들이 익숙하지 않아서 숨은 그림 찾기를 잘 하지 못했다. 하지만 여러 번 반복하면서 귀신을 이제 빨리 찾게 되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귀신 이름도 외우게 되었다. 이미 방영된 방송에 나온 귀신들은 능력과 귀신이 된 사연까지도 자연스럽게 나에게 설명해 주었다. 그리고 아직 소개가 안 된 귀신들은 어떤 능력이 있을지 기대하면서 보게 되었다.

책이 크고, 책에 다양한 귀신이 있어서 숨은 귀신을 찾으면서 아들이 무척 즐거워했다. 특히 이미 종영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고스트볼 더블X’를 본 아이들은 그때 등장했던 귀신들을 보면서 반가워 할 수도 있다.

그동안 그냥 애니메이션만 보고서 다른 활동을 하지 못해서 아쉬웠었다. 하지만 이 책은 애니메이션을 보고나서 함께 귀신을 찾아보는 활동을 하면서 아들과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아직 애니메이션이 종영되지 않는 상태에서 이 책을 보게 되어서 좋았다. 이미 예고편에 등장한 귀신이 이 책에 있다. 다음 주에는 이 귀신이 어떤 능력을 가지고 나타나고, 또 어떤 사연이 있을지 기대가 된다.

아들이 좋아해서 함께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관련 책을 보게 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