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실전 1500제 RC - 실전 15회분 집중 연습으로 토익 900+ 종결 시원스쿨 토익 실전 1500제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정상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 토익 책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토익가산점을 딴 친구가 시원스쿨로 토익공부를 권했다. 나는 시원스쿨은 기초말하기 책만 있는 줄 알았다. 그런데 이번에 알아보니, 시원스쿨은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여러 나라의 언어관련 책뿐만 아니라, 토익책까지 만들고 있었다. 물론 이런 책들을 인터넷강의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었다.

시원스쿨로 토익공부를 하려면 시원스쿨 토익 책을 구매해서 공부하면 된다.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책은 친절하게 잘 되어 있다. 나는 '시원스쿨 실전 1500RC'로 공부했는데, 문제가 요즘 토익과 잘 맞고, 문제 양도 15회분이라서 넉넉했다. 뒷부분에 ANSWER SHEET이 있어서 실전처럼 풀기도 좋다.

다만 처음에 이 책을 보면 해설지가 없어서 당황할 수 있다. 해설지는 각 문제지 앞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그러면 정답과 해설이 나온다. 참 시원스쿨이 좋은 생각을 한 것 같다고 생각했다. 해설지를 따로 달지 않아서, 책의 부피도 줄이고 책값도 저렴하게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무겁게 해설지를 전부 가지고 다니지 않는 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이 가볍다.

아직 처음 2회까지 밖에 못 풀어 봤지만, 문제 난이도는 엄청 어렵지는 않다. 다만 아쉬운 것은 문제를 풀고 난 후에 내가 틀린 문제들 주에서 모르는 어휘가 많다는 것이다. 이것은 내가 어휘력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나처럼 어휘력이 부족한 사람을 위해서 이 문제집에서 어휘만 따로 다뤄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부록으로 각 회마다 나온 토익단어들을 모아서 단어장 같은 것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은 내가 내 나람대로 새롭게 알게 된 단어만 모아서 단어장을 만들어 보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었다.

이 책은 새롭게 변화된 토익유형을 잘 반영한 책이다. 그래서 이 책 1권만 제대로 풀고 토익시험을 본다면 좋은 성과가 반드시 있을 것이다. 다만 문제를 풀 때, 시간을 잘 맞춰서 실전에서 토익을 보는 느낌으로 풀면 더 효과가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이 토익책으로 공부를 했는데, 나처럼 어휘가 부족하거나 기본기가 부족한 사람은 시원스쿨LAB 인터넷강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실전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기가 부족한 사람은 인터넷강의로 기본기를 조금 보충하고 다시 문제집을 푸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토익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실전감각이다. 실전감각을 키우기에 이 책은 충분하다. 이 책은 RC부분만 다루고 있다. 여유가 된다면, LC책도 같이 공부하길 추천한다. 2권을 한꺼번에 풀면 정말 실전에서 토익을 푸는 것 같은 느낌이 들 것 같다. 꼭 이 토익책으로 실전 감각 키워서 올 한 해 동안 원하는 토익점수를 취득하기를 소망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