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3 - 타락한 신선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3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신비와 친구들이 책으로 나왔다. TV에서 나왔던 캐릭터들이 똑같이 나오지만, 내용은 다르다. 내용은 한자관련 학습만화이다. 신비아파트 캐릭터에 친구한 아이들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책 속에 20개의 한자가 나오고, 그 한자들이 이야기가 전개될 때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구성해 놓았다. 한자는 새로운 한자도 있지만 기존 책에 나온 한자가 중복이 되면, 어디서 나왔는지 표시해 두었다.

사실 한자공부와 신비아파트 이야기에 모두 관심이 있는 아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서 동시에 한자공부를 하면 된다. 하지만 한자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아이에게는 이 방법은 권장하지 않는다. 일단 책을 만화영화 보듯이 편하게 읽기를 권한다. 그리고 책을 여러번 다시 읽으면서, 하루에 한자 2~3개씩만 공부하면서 부담없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사실 한자는 뜻글자이다. 그래서 한자 1글자마다 담긴 뜻을 공부하면서 공부를 해야 한자의 뜻을 정확히 알 수 있고, 어떤 상황에 쓰이는지도 잘 알 수 있다. 하지만 학교에서 한자어를 배울 때는 그냥 한 단어로만 공부한다. 이런 공부법이 아이들에게 한자를 어려운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책은 한자 글자가 가진 뜻을 풀어서 이야기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이야기상황에 적합하게 한자를 등장시킨다. 그래서 아이들이 한자가 어떤 상황에 사용되는 지를 명확히 알 수 있다.

책은 단순하게 만화가 나오고 끝나지 않는다. 한자퀴즈문제를 푸는 페이지도 있고, 책에 나온 한자어 80개를 공부하는 페이지도 있다. 그리고 이 책에 나온 한자어 20개를 복습하는 페이지도 있다. 특히 복습하는 부분에서는 이 책에 나온 한자어를 두 번씩 따라 쓰고, 관련된 한자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 이 부분은 책의 나온 한자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한 후에 하면 좋겠다.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모험도 떠나고 새로운 한자도 공부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