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新 HSK 1·2급 - HSK 1급, HSK 2급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 번에 끝내는 입문서
윤효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HSK를 처음 시작한다면, 1,2급 책으로 시작하면 좋다. HSK는 급수별로 어휘량의 차이가 있다. 1급은 150개의 간단한 중국어 단어와 문장을 공부하면 되고, 2급은 300개 정도의 어휘를 공부하면 된다. 물론 2급에 나오는 단어중 150개는 1급 단어와 중복된다.

'시원스쿨 HSK 1·2'은 한 권으로 HSK 1급과 2급을 끝낼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책에는 기본서와 해설서, 실전테스트가 있다. 그리고 부록은 실전모의고사와 쓰기 노트, 단어카드가 있다. 그래서 책이 들고 다니기는 힘들 정도로 두껍다. 따라서 책을 잘 잘라서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즉 단어카드는 단어카드대로 휴대하면서 공부하고, 쓰기노트는 하루에 1~2장씩 글씨쓰기 연습을 하면 효과적일 것 같다.

책의 구성은 HSK 시험에 대해서 소개하고 시험유형에 맞게 편집되어 있다. HSK 시험이 듣기와 독해로 나누어져 있고, 듣기가 제1부분에서 제4부분까지 되어 있다. 독해도 제1부분부터 제4부분까지 되어 있다. 이 책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중국어가 처음인 사람도 1급와 2급을 공부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을 효과적으로 공부하도록 '학습플랜'도 제공하고 있다. 14주완성 프로젝트, 12주완성 프로젝트를 표로 제시하여 1달 안에 1급을 마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급도 4주완성과 2주완성으로 나누어서 학습플랜을 제시한다. 성실하게 공부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이 학습플랜대로만 공부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책이 전체가 칼라로 인쇄되어 있고, 책 속에 사진자료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 출제경향에 잘 맞는 연습문제가 많이 있어서 공부를 충분히 할 수 있다. 그리고 북경 현지 성우의 녹음자료가 충분히 제공되어서 듣기 공부하기에도 좋다.

이 책으로 시간을 내서 날마다 공부하고, 쓰기노트로 글씨를 연습하고 단어카드로 단어공부를 한다면, 중국어 공부가 처음인 사람도 반드시 HSK 1급과 2급을 딸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