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4 : 공룡 배틀 ㅣ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4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공룡을 주제로 하는 틀린그림찾기 책이다.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에는 주제별로 공룡이 등장한다 . 1장, 2장에서는 32마리의 공룡이 등장하여 예선전을 펼치고, 7장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6마리의 공룡이 본선 전을 치룬다. 그리고 8장에서 최종결승을 치루고 최후에 우승자 공룡이 나온다. 나는 이렇게 토너먼트로 공룡들이 대결하는 것을 소재로 틀린그림찾기 책을 만든 것이 재미있었다. 틀린그림도 찾고, 나름 스토리도 있어서 1석2조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의 3장, 4장, 5장, 6장은 다양한 공룡들의 속해하는 장이다. 대결이라기보다는 다양한 공룡을 소개하는 내용들이다. 1장, 2장의 예선이 끝나고 바로 본선으로 가지 않고, 이렇게 공룡들을 소개하는 내용을 넣은 것이 괜찮다고 생각했다. 특히 이 책에서는 육상에서만 사는 초식공룡, 육식공룡만 나오지 않는다. 하늘을 나는 익룡, 바다에 사는 수장룡, 물고기처럼 생긴 어룡까지 폭넓게 다루었다. 이러한 공룡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책의 구성은 오른쪽 1쪽과 왼쪽 1쪽이 짝꿍이다. 오른쪽과 왼쪽 그림을 비교하고 달라진 것을 찾으면 된다. 왼쪽 위쪽에 찾아야 할 틀린 그림 갯수와 게임의 난이도가 제시된다. 그리고 소개되는 공룡의 이름이 나온다. 그리고 '공룡상식', '공룡의 능력치'등이 제시되어 있다. 단순히 틀린 그림만 찾는 것이 아니라, 공룡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점이 이 점의 특징이다. 틀린그림찾기의 정답은 책의 제일 뒷면에 있다.
이 책은 대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1장, 2장, 7장, 8장순으로 보기를 권한다. 그러나 그냥 공룡에 대해서 폭넓게 알고, 틀린그림찾기를 순서대로 하기를 원하면 그냥 1장부터 8장까지 순서대로 보면 된다. 직접 해보니, 문제 하나를 푸는데 5분이내면 충분하다. 물론 사람마다 이 시간을 다를 것이다. 특히 난이도가 '쉬움'은 금방 풀 수 있다.
다양한 공룡도 공부하고, 틀린 그림도 찾을 수 있어서 재미있는 책이다. 심심할 때 풀기 참 좋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