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틀린그림찾기 3 : 곤충 배틀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32마리의 곤충들이 토너먼트 대결을 벌여서, 최종 1마리가 우승을 한다는 내용으로 된 책이다. 각 대결을 벌이는 장면을 오른쪽과 왼쪽에 제시하고, 두 그림에서 틀린그림을 찾으면 된다. 각 그림마다 찾아야 할 틀린 그림의 갯수와 난이도는 왼쪽 위에 제시되어 있다. '쉬움'난이도 같은 경우는 2~3분 이내에 금방 찾을 수 있다. 물론 난이도가 '어려움'은 조금 시간이 더 걸린다. 물론 이건 개인차가 있다. 평소에 틀린그림찾기를 잘 찾던 사람은 '어려움'난이도도 금방 해결 할 수 있는 수준이다.

8장으로 되어 있는데, 1장과 2장은 예선전이고, 7장과 8장은 결승1차전과 결승2차전이다. 8장이 끝나고 나면 우승자가 나온다. 곤충을 주제로 틀린그림찾기를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이렇게 배틀에서 우승자가 나오는 것도 재미있었다. 결과를 미리 보지 않고, 누가 우승을 할지 생각하면서 순서대로 하면 재미가 있다.

3장은 곤충 올림픽이다. '가장 긴 곤충', '가장 힘이 센 곤충', '가장 높이 점프하는 곤충' 등이 소개되었다. 진짜 올림픽처럼 곤충마다 능력치가 센 것을 소개해 놓아서 틀린그림찾기를 하면서 새로운 지식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4, 5, 6장은 곤충마다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틀린그림찾기를 만들어 놓았다. ‘틀린그림찾기를 하려고 이 책을 보다가, 나도 모르게 곤충공부를 하고 있어서 신기했다. ‘틀린그림찾기책도 이렇게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 놓으니 학습만화처럼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에 나오는 곤충들은 캐릭터를 귀엽게 표현하였다. 그래서 평소 곤충을 징그럽다고 싫어하는 사람들도 큰 거부감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평소에 곤충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이 책을 보고서, 곤충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알 수 있다.

틀린그림찾기책도 이렇게 주제를 가지고 만드니 읽는 재미가 있다. 나는 이 책을 보면서, 책 각 장의 왼쪽 아래에 나와 있는 곤충상식을 보면서 곤충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가다. ‘틀린그림찾기를 좋아하는데 뭔가 색다른 구성을 원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