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김혜원 옮김 / 문학수첩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도 이 책을 읽었다. 영어공부도 할 겸 영문판으로 먼저 읽었는데 그렇게까지 열광하는 이유를 알 수가 없었다. 내 영어가 짧은 탓이었으리라 여기고 한글판을 잡았다. 하지만 역시 별 재미가 없었다. 오히려 아는 내용을 다시 읽는 것이 고문이었고. 그래서 건너뛰어서 읽었는데 아무래도 이 책에 대한 열광도 일시적인 것이 아닐까 싶다. 물론 재미있는 장면도 있긴 하다. 처음 해리포터가 이모집으로 오게된 이야기, 해리포터의 성장과정등 그 이외에 몇장면들은 괜찮았지만, 그렇다고 큰 감동까지는 아니었다.

마음에 드는 플롯하나는 고아에 천덕꾸러기였던 해리포터가 마법학교의 스타가 된다는 미운오리새끼 이야기였다. 현실에서 고생스러워도 참고 견디다 보면 빛나는 미래를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좋았다. 일본에서는 이제야 해리포터 첫권의 번역본이 나온 것같다. 우리나라보다 영어잘하는 사람이 적어서인지 정확한 번역을 하려고 그럼인지, 생각해봐야 할 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