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떻게 성공한거야?
김승현 지음 / 하움출판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사람, 성공한 회사에는 반드시 한 번 이상의 터닝포인트가 있음을 발견했고, 그 성공을 추적함으로써 터닝 포인트가 무엇인지 알아내게 되었다

P22 세계 검색엔진 시장에서 구글 검색이 장악하지 못한 나라가 3개 있는데 한국, 중국, 러시아이다 중국, 러시아는 국가의 통제 때문에 구글 검색 또한 많은 제재를 받기 때문에 1위를 못한 것이고, 그 외 국가로 보면 한국이 유일하다 한국에는 네이버라는 회사가 있었기 때문에 국내 검색시장을 지킬 수 있었는데, 네이버가 있기 이전에는 야후나 다음 등이 국내 검색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회사, 인물, 사업모델 3가지 장으로 나눠 성공한 터닝 포인트된 계기, 사건들을 추척해서 우리가 처한 상황에서도 중요한 포인트를 찾을 수 있는 길로 인도해 준다
돈을 추구할 것인가 가치를 추구할 것인가
회사는 수익을 내어 이익을 창출해야한다고만 배웠는데 아마존이나 쿠팡 등은 이익은 거의 없지만 가치는 어마어마하다
모두가 아는 기업, 성공한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누구나 아는 기업, 아는 사람들 이야기라 술술 재밌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