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돈 - 모든 꿈이 비즈니스가 되는 미래
니시노 아키히로 지음, 최지현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절판


24년간 코메디언으로 활동했지만 스타의 반열에 한 번도 오르지 못했던 남자.

하지만 ‘돈이 되는 꿈’을 꾸기 시작하자 1년에 자동으로 100억 원에 가까운 돈을 벌어들인 사람.
니시노 아키히로의 <꿈과 돈>을 읽었다.

꿈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고, 돈이 없으면 꿈도 사라진 다는 것.

* 네게 지금 부족한 건 희망이야. 희망을 품기 위해서는 너만의 꿈을 최대한 크게 꾸고, 돈을 제대로 이해해야 해.

처음부터 끝까지 뼈 때리는 직언을 날리지만, 곰곰 뜯어보면 틀린 말이 없다. 돈이 없어서 포기했던 꿈, 누구나 하나쯤은 있게 마련이니까. 꿈을 꾸고 이루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자본이 밑바탕이 되어 있어야 한다.

<꿈과 돈>은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 나간 탓에 혹자에게는 사기꾼이라는 말을 듣고 손가락질을 받았으나, 꿋꿋하게 자신의 신념을 밀고 나가 그동안 전혀 해 보지 않았던 새로운 영역에서 성공을 거둔 니시노 아키히로의 직언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다.

* 감정은 돈으로 따질 수 없어. 사람이 반하는 행동을 배우고 마음을 빼앗아._p.137

* 지금 네게 필요한 건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일이야._p.150

* 너의 목적지와 현 위치를 드러내. 그것도 한두 번이 아니라 계속해서 드러내._p.156

* 실제로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소유하고 있다는 ’감각‘이 있으면 가치가 생겨._p.194

1장에서는 돈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고 모이는지를, 2장에서는 꿈이라는 깃발을 세워 현재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사람들에게 드러내라고 얘기했다면, 3장에서는 돈을 모으기 위한 수단으로서 NFT에 대해 설명한다.

사실 한동안 NFT 붐이 일어났을 때, 잠시간 기웃거려보기는 했지만, 내겐 너무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하며 거리를 두었다. 그는 이 가상 공간에 만들어진 세계를 통해 여러 가지를 실험하고, 시도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보유권‘의 세계에서 돈을 벌고 있다.

가상의 공간에서 밴드를 만들고, 다른 아티스트와 협업을 하면서 수익을 창출한다. 굴뚝 마을 프로젝트에서 AI가 그려준 그림으로 매일 꾸준히 판매 수익을 올리고, 그런 수익으로 남을 돕는다. 커뮤니티를 통해 팬층을 형성하고, ’사람을 돕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모으는 도구‘로 NFT를 이용한다.

* 돈이 바닥나면 꿈도 바닥나. 그리고 꿈이 사라지면 돈도 사라져._p.294

* 시간을 할애해서 돈 이야기를 해. 가족이 모두. 팀이 모두._p.296

* 하고 싶은 일이나 목표가 생기는 건 언제나 ‘작은 결과’로부터야. 행동으로 옮겨서 작은 결과가 나왔을 때 좀 더 큰 결과를 내서 좀 더 큰 기쁨을 맛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고, 그것이 하고 싶은 일이 되고 결국에는 꿈으로 빚어지는 거야.

“싫어하는 일은 하지 않아도 된다.
좋아하는 일로 큰 돈을 번다.”

이 두 문장을 이룰 수 있는 날이 내게도 오기를…
돈을 더럽고 천한 것이라 여기지 말고 돈을 공부하기!

뼈 때리는 직언으로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니시노 아키히로의 <꿈과 돈>은 현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꿈을 품고 이루기 위해 자본을 모으는 방법을 제시하는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 같다.

#꿈과돈 #니시노아키히로 #다산북스 #원모어페이지 #서평단 #캘리그라피타이틀 #온담캘리 #붓펜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 #온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