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스티커 대작전 - 친절과 배려로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24
마저리 퀼러 지음, 사치코 요시카와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절과 배려로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친절 스티커 대작전

 인성교육 보물창고>시리즈 24번째 친절스티커 대작전이에요.

1~23권도 살펴보면 좋겠더라구요. 

 

도그맨 이모티콘 스티커도 두장.

남매들은 사이좋게 한장씩 나눠가졌어요.                

책 속을 들여다보니  하트속에 다양한 그림들이 그려져있어요.

과연 이 하트속의 그림은 뭘까 아이랑 너무 궁금했어요. 궁금즘 해결을 위해 책속으로 빠져들어가야겠지요?


룰러선생님 반에는 잦은비로 인해 야외수업을 일주일내내 못나가자 5명친구들은 수업시간에 떠들고 장난쳐서 선생님이 친구들에게 친절한 행동을 한 다섯 가지일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도록했어요.

하지만, 한 친구가 하고싶지않아하니 선생님은"친절은 전염되는 법이죠"하시면서 5명친구들에게

앞으로 어떤일이 벌어질지 살펴보자고 하셨어요
놀랍게도 다음날, 

친구들은 자신들이 한 친절한 행동에 대해 경쟁하듯이 말하기 시작했어요.

무엇보다 엄마 기분이 좋은걸 보니 자꾸 자꾸 친절한 행동을 하고 싶어졌다는 친구의 말.

역시 친절한 행동은 전염이 되는것이 맞네요 

선생님은 친구들이 한 친절한 행동을 칠판에 써 놓으셨어요. 그후로도 친구들의 친절한 행동은 일상생활화 처럼 되어버리면서 친구들의 친절한 행동의 수는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친구들이 모두 친절한 행동을 하고 싶어하자, 선생님은 친절한 행동을 하면 그 행동을 하트 스티커에 써서 교실 게시판에 붙여보자고 제안했어요.

 교실 게시판에는 친절한 행동을 한 하트로 가득찼어요.  그런데 데이빗이 코너의 쿠키를 빼앗아가고, 도시락 가방도 멀리 던지자 파블로는 룰러 선생님이 말씀하신것을 잊었냐고 하면서 친절하게 행동하도록하자고 했어요.그때 데이빗은 집에가서 쿠키만드는 법을 배워야겠다고 하면서 친구들이 쿠키 만들면 다같이 나눠먹자고 하니 자신의 친절한 행동이 마음에 들었어요. 하지만 데이빗은 자신의 친절한 행동을 빨리 하고싶었어요. 마침 우리에 있던 쥐들이 교실을 돌아다니자 주저하지 않고 데이빗은 쥐를 모조리 잡았어요.

이때 선생님은 데이빗의 친절스티커를 붙여줬어요. 룰러선생님 반의 친절스티커개수는 점점 늘어 백개를 채웠어요

  <친절 스티커 대작전>을 통해 어려서부터 아이들에게 친절한 행동을 습관화 시켜주도록 할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친절한 행동이 어려운것도 아니라는것을 책을 읽으면서 딸아이도 쉽게 할수있다면서 오히려 자신감도 업되더라구요. 시작이 어렵지 하나씩 친절한 행동을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행동이 몸에 익숙해지는거 같아요.

또한, 아이들이 집안일을 도와줌으로서 엄마도 집안일에서 조금 벗어날 수도 있네요.^^

학교에서의 친절한 행동을 통해서는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면서 교우관계도 좋아질수 있을거 같아요.

3월에 학교에 입학하는 큰 아들에게도 도움이 된 책이네요.

무엇보다 작은 친절이 상대방에게 얼마나 큰 기쁨을 가져다주는지 잘 일깨워 주기에 <친절 스티커 대작전>을 모든가정에서 실천해 볼필요가 있을거 같아요.

아이들에게만 친절한 행동을 하도록 하는것보다 부모들도 함께 친절한 행동을 함께 한다면

온 가족이 모두 뿌듯한 마음을 가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에게 친절한 행동을 습관화 하기 위해 거실책상위에 보이게 놓았어요.

그리고, 딸아이가 오늘 친절한 행동을 뭘했는지 하트속에 열심히 그리더라구요

바로 그릇을 그리면서 그릇나르기래요.

아들보다는 평소에도 딸아이가 집안일을 잘 도와주거든요.

저도 식사준비할때는 아이들도 함께 하도록 하는편인데,

이 모든 행동이 평소에도 하는 행동이였네요.

울 딸아이도 매일 친절한 행동을 하고있었네요.

참 기특하지요?

집안일부터 친절한 행동을 하면서 학교에서도, 동네에서도 친절한 행동을 통해 

주변사람들에게 친절과 배려를 베풀줄 아는 인성바른 아이로 성장하길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