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1 종합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저자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때 어휘 문제집도 풀고, 독해 문제집도 풀고,

독서도 하면서 어휘는 크게 문제가 될거라 생각하지 않았었어요.

헌데, 이번에 깨독 어휘 종합편을 풀어보면서,

아니 이럴수가....

어휘를 많이 알고 있다고 여겼는데,

조금 어려워하길래,

중등 어휘도 쉽게 보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하루에 공부해야할 어휘량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 만큼만 학습하면서 어휘실력을 차근차근 높히기로 했어요.


30일에 어휘를 완성하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저는 늘 교재기준보다는 아이의 기준에 맞춰서 천천히 나가는 편이에요.

특히, 어휘교재는 빨리 끝내기보다는 어휘를 꼼꼼하게 살펴나가면서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여깁니다.


깨독은 어휘들을 주제와 관련되게 구성되어 있어서,

훨씬 어휘공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또, 어휘를 배우기에 앞서,

배울 어휘들을 통해, 내가 알고 있는 어휘를 체크해보면서 어휘실력도 점검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어휘의 뜻만 적어 놓은 것이 아니라, 예문을 통해 어휘의 의미를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어설프게 알았던 어휘들도 이번 기회에 예문을 통해 확실하게 이해하게 되었어요.

되도록 배운 어휘들을 잊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

배운 것들을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어보는 연습도 시켜봤어요


어휘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어휘퍼즐을 통해,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점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어휘 공부를 딱딱하게 공부하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드니,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를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어휘의 쓰임도 익힐 수 있었어요.


 

주차별로 총정리해서 또 점검해 볼 수도 있어요.

전 이런 부분은 끝까지 교재를 한번 풀고 난 후, 잊을만할때, 다시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요.

배우고 난 후 바로 풀면 쉽게 풀수 있지만, 어휘같은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또 잊어버릴수 있기에,

이렇게 하면 오래 기억할 수 있을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공부는 내 아이에게 맞는 방법으로 찾아주면 되는거 같아요.


어휘공부를 꼼꼼하게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장점이네요.


중등시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쪽지시험도 수록되어 있으니,

어휘 실력이 쭉쭉 향상될 수 밖에없는거 같아요.


헷갈리기 쉬운 어휘는 아이나 어른에게 모두 필요한거 같아요.

우리는 표준어를 사용하는 어른이 되어야하기에, 어휘는 바로잡고 가야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중 하나가 어휘실력을 높이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어휘를 모르는데, 독해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영어나 국어나 어휘를 많이 아는 아이들이 이해력도 높더라구요.

중등 국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깨독으로 어휘실력을 쌓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