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역사 ①-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사회/역사 (2024년)
이은영.명효영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크 체크 역사 중학 1

쳔재교육

역사를 좋아하는 아들은 이번에 역사 교재를 받아보고서는 '헉'하며 당황을 했어요.

한국사를 너무나도 좋아하고 자신있게 잘 아는 아이였기에,

하지만, 중학교에서는 세계사를 배우죠?

그래서 세계사 관련 책도 미리 읽기도 했지만, 한국사처럼은 잘 이해가 되지 않다고 했거든요.

또한, 역사는 문제집으로 접하지 않고, 늘 책으로만 접했던 아이라, 막상 공부라는 생각이 드니 많이 답답해 했어요.

이러다 학교에서 역사공부를 힘들어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섰는데.

#체크체크역사 교재를 통해서 조금 안심이 되었어요.

 

좀 더 쉽게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요점정리도 수록되어 있는 체크체크역사 덕분에, 수시로 살펴볼 수 있게 되었어요.

전체적인 세계사의 흐름도 책상앞에 붙여서 자꾸 눈으로 익히는 노력도 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자신감이 부족해 보인다 싶을때, 무조건 해야한다는 것보다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부모가 함께 하는 것도 좋은 방법같아요.

솔직히, 저는 이과출신이라 역사쪽보다는 수학, 과학을 좋아하고 자신있는편이라,

역사를 아이에게 가르쳐주기에는 자신이 부족하여 늘 신랑이 도와줬어요.

하지만, 바쁜신랑에게 늘 도움을 요청할 수 없기에, 아이랑 함께 책을 읽으며 저도 같이 공부를 했었죠.

?

중학교 가면 어려워지는 역사에 자신감을 불어줄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체크체크 역사 문제집을 통해, 관련 책도 함께 읽으면서

배운 내용을 요점 정리를 하게 하고,

또 한가지 엄마앞에서 강의를 해달라고 했어요.

#엄마표학습

좋은 점은 아이의 공부 스타일도 찾아가면서 공부를 좀 더 잘 할 수 있게 자신감도 심어줄 수 있는거 같아요.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잠깐 test.

처음에는 교재에 체크하지 않고, 입으로 말하면서 점검했어요.

나중에 학기중에 역사를 공부할때는 제대로 테스를 해 볼 생각이랍니다.

그리고, 뒤늦게 알았는데, 아이네 학교에서는 역사를 중1때 배우지 않고 중2때 배우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와 상의해 봤어요.

중2때 공부할래? 아님 지금부터 조금씩 천천히 진도를 나가볼까?

역시 신중한 아이는 중2때 급하게 하는 것보다 지금부터 기초를 닦아두는 것이 좋다고 여긴다면서 내용을 반복해서 살펴보겠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역사쪽을 이해하기도 하지만, 외울것이 많아 정말 힘들어지는게 사실이죠.

?

자료도 첨부되어 설명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어려운 용어도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도 역사에 대한 자신감이 생길 수 있어 좋더라구요.(솔직히 교재를 보는 순간, 아이의 반응은 "중학교때 공부할 것이 많구나"하면서 한숨을 쉬기도 했어요. 초등때 실컷 놀게 해 주었으니 이제 중등때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죠)

 

얼핏 보기에는 내용이 상당히 많다고 여겨지겠지만, 어려운 용어도 하단에 설명해 놓고, 우측에는 자료도 함께 첨부가 되어 있어, 개념중심의 핵심 내용도 정리가 잘 되어 있는 편이에요.

?
 

개념체크-실력체크-단원체크로 구성되어 차근차근 개념 정리해 가면서 다양한 문제를 접해 볼 수 있어요.

 

집중탐구에서는 중요하면서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만을 따로 선택하여 정리가 되어 있어요.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는 점이 좋네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에도 별표가 표시되고, 영상도 제공이 되어 있어요

 

 

 

그 문제 하단에는 좀 더 개념을 공부할 수 있게 추가설명도 되어 있지요.

또, 서술형 문제들을 통해 서술하는 연습도 해 나갈수 있어요.

이런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 학교 수행평가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 같아요

특히, 과학이나 사회는 중학교때부터는 스스로 정리해나가는 습관이 중요한데, 마인드맵으로 단원 정리를 해 나갈수 있도록 단원정리를 해 놓았어요.

이 부분이 정리를 잘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어떻게 개념을 쉽게 정리해 나갈 수 있는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서 좋았어요.

 

중학교 교과서는 학교마다 출판사가 다른데, 이런 정보까지도 수록해 놓은 천재교육. 너무 친절하더라구요.

?

이번 겨울방학동안 중학교 생활을 쉽게 잘 해나가기 위해 마냥 놀기보다는 어려워하는 과목을 미리 살펴보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