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단원평가 5-1 (2024년용) - 학교 수행평가 완벽 대비 초등 수학 단원평가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수학 단원평가 5-1

천재교육

5학년 올라가는 딸아이는 5학년 수학 진도를 끝낸 상태에요.

그래서 학기중에는 심화문제집으로 복습할 예정이에요.

늘 교과문제집을 풀었던 아이였는데. 이번에

학교 수행평가 대비를 할 수 있는 #수학단원평가 교재를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가끔, 학교에서 시행되는 수행평가를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했었는데,

이번 천재교육 수학단원평가 교재를 통해 학교에서 보는 수행평가 대비에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다시 한번 개념정리를 하고, 난이도별로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면서 수학을 점검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개념정리

단원평가답게 개념정리도 한 눈에 들어올 수 있게 정리가 되어 있어 보기 좋았고,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빈칸도 채워가면서 다시 한번 개념을 점검해 나갈 수 있어요.

쪽지시험

기본 개념 문제로 구성된 쪽지시험 문제를 풀어가면서

개념정리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어요.

연산문제위주로 쉽게 풀어나간다고 여기면 될 거 같아요.


 

단원평가

 

A,B,C 세 가지 난이도의 단원평가를 수록하여 나의 수학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일반 교재에 수록된 평이한 단원평가보다 난이도별로 나눠진 단원평가라 수학 실력점검을 정확하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가볍게 워밍업으로 단원평가 1회를 풀었는데, A단계는 쉬운편이였어요.

B,C는 학기중 수행평가 대비를 위해 남겨뒀어요.

지금 다 풀어버리면 수행평가 대비가 안될거 같더라구요.

서술형평가도

하나는 단계별로 연습하는 서술형평가,

다른 하나는 풀이 과정을 직접 쓰는 서술형평가

두 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단계별로 연습하면서 서술형평가에서는 서술형 문제의 풀이과정을 작성하는 방법을 터득해 나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런 연습을 통해 풀이과정도 직접 작성해보면서 서술형문제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수학 실력 향상도 되는거 같아요.

그러면서 개념을 다시 한번 이해할 수도 있구요

오답베스트를 통해, 실수를 범하지 않는 연습을 하게되니,

수학공부를 꼼꼼하게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어요.

단원평가하면, 서술형문제 2-3문제 정도 나오는데,

이런 서술형문제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수학단원평가 문제집.

마음에 드네요.

예습을 끝낸 상태라면, 학기때 수행평가 보기 전에 풀어보면 좋을거 같고,

아직 예습을 못한 아이들은 학기중에 공부하면서 대비를 하는것도 좋을 거 같아요.

엄마표학습하면서 조금 걱정되는 부분은 지금 내 아이가 잘하고 있는건지? 수준은 어느정도인지 잘 모를때도 많은데,

이런 걱정을 내려놓게 해주었네요.

수행평가 본다고 해서 이젠 두렵지도 않을거 같아요.^^

<천재교육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