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매씽 개념 중학 수학 1-1 (2025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내신을 위한 강력한 한 권 중등 수매씽 수학 (2025년)
동아출판 수학팀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매씽 개념 중학수학 1-1

(2025년 중1부터)


큰아이는 내년에 예비중이고, 작은아이가 2022개정 교육과정을 접하게 되요.

개정전과 개정후를 모두 겪게 되는데,

학원을 다니지 않고 엄마표를 하는 아이들에게는 미리 교재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어요.

우선, 아직 중1과정은 수학이 어렵지 않을 듯한데, 중3과정이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저희세대때보다 난이도가 높아진 듯한 느낌이 드니,

아이들이 수포자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매씽개념 으로 준비를

철저히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무엇보다, 개념동영상이 수록되어 있어,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학원을 다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하는 것 만큼 중요한것은 없다고 봅니다.

개념동영상을 통해, 개념을 무한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으니, 구멍이 생기지 않을거 같아요.



단원을 들어가기전,

개념정리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책상앞에 붙여 놓으면 될거 같아요.

수학은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지요.

단원에 배울 "소인수분해"가

이전 학년에서 " 약수와 배수",

다음 학년에서 "지수법칙" " 인수분해"

와 연관있는 것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만약 아이가 소인수분해를 어려워한다면, 전 학년에서 배운 약수와배수를 다시

한번 살펴보면 되겠죠?

그리고, 아이가 소인수분해 개념을 잘 이해한다면, 지수법칙,인수분해까지 살펴볼 수 있는 점이 도움이 되는거 같았어요.

 


 

개념의 상세한 설명과 용어 정리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이전에 배운 내용을 기초로 풀어봄으로서, 초등때 약수와 배수를 잘 이해했는지에 대해 점검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일반적으로 배울 내용에 대한 개념만 설명이 되어지는데,

전학년에 배웠던 개념을 다시 점검해보지는 않게 되죠.

이런 점을 통해 다시 한번 복습을 통해 아이의 수학을 체크해볼 수 있는거 같아요.

 

 

기초개념 문제를 잘 풀었다면,

이번단원에서 배운 개념문제는 무난히 풀어나갈수 있지요.

우선은 6학년 수학도 아직 공부안했다고, 중학교 교재는 내년에 풀어야한다고,

교재에 풀지 않고, 연습장에 풀어보면서 교재를 함께 공부했어요.

최소공배수, 최대공약수까지 공부를 한 딸은

소수와 합성수를 배우면서 좀 더 확장된 개념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는 딸이라

개념을 배워나갈수록 더 알려고 하고, 문제도 많이 풀어보고 싶어해요.

좀 더 심화개념을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걸 보완해주는

"집중"에서 심화 개념을 공부하고, 관련 문제도 풀어보면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수학실력도 향상이 될 수 있겠더라구요.


 

 

기본 개념을 잘 이해했다면,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실력을 점검해 봐야겠죠?

개념완성하기-실력확인하기를 통해 어떠한 유형들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지요.

그리고, 학교시험에도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술형 문제.

풀이과정을 쓰는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서술형문제가 필수지요. 문제의 이해의 힘을 키우기에 좋은 것은 서술형문제지요.

무엇보다 시험 출제 빈도가 높은 교과서에서 쏙 빼온 문제를 통해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으니, 든든하지 않나요?

개념북으로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워크북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해 나가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엄마표로 학습하는 아이에게는 개념북으로 진도를 나갔다면, 워크북으로는 숙제의 개념으로 내주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초등수학과 중학교수학의 차이가 교재를 통해 조금 다르다고 느꼈던 딸.

하지만, 개념을 공부하고 문제도 풀어보면서 조금씩 겁먹었던 것이 사라졌다고하네요. 역시 수학은 초등때부터 자신감있게 풀면 중학교수학도 큰 어려움이 없는거 같아요. 중학교교재를 접한 후로, 초등수학을 빨리 마무리하고 중학교수학을 빨리 선행하고 싶어진 딸 덕분에 이번 겨울방학에 수학 공부 열심히 하게 생겼네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수매씽 #수매씽개념 #중학수학 #수학문제집 #중학개념 #수학개념서 #개념기본서 #수매씽수학 #22개정 #2025년중1수학 #내신대비 #새교육과정 #22개정수학문제집추천 #개념문제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