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림길 - 제14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단편 부문 수상 대상작 뉴온 5
윤슬 지음, 양양 그림 / 웅진주니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림길

윤슬 저자

웅진주니어

세상을 살아가면서 갈림길에서 수없이 고민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었을것이다.

만약에.....그때 그랬다면하면서 다른 길로 선택했다면 어떠했을까 하는 후회를 할 수도 있고,

나의 선택이 옳았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갈림길 책을 읽고서, 다시 한번 나의 과거, 학창시절등을 떠올려보았다.

그당시에도, 지금도 나는 갈림길에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거 같다.

<갈림길>은 세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고, 짧은 시간동안 벌어지는 사건들을 통해, 만약 내가 주인공이라면 나는 어떻게 했을까하는 생각을 들게끔 할 정도로, 몰입도도 높으면서 함께 공감하는 시간도 갖게 해주는 책.

 

첫번째 이야기<갈림길>은 무언가 숨기고 싶은 사연이 있는 듯한 친구 유나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아연이의 이야기.

하지만, 선뜻 누군가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건 쉽지 않다. 때론 남의 일에 참견하는 오지랖이 넓은 것처럼 보이기도하고, 또 손을 내미는것을 부담스러워하고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누군가에게 다가가는 것은 어렵다.

나라면 어떤 행동을 하였을까?

내게도 질문을 던지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두번째 이야기<긴하루>는 알코올 중독 요양 병원에 있는 솔이 아빠 병문안 길에 따라나선 미래 이야기.

 

세번째 이야기 <잠이 오지 않는 밤>은 엄마와 이혼한 새 아빠의 딸 소라에게 조금씩 마음을 여는 은하의 이야기.

지금,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들은

어떠한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있을까?

한번쯤은 나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던져볼 필요가 있는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