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할 수 있어! 마법의 단어 아직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68
마리나 지오티 지음, 김인경 옮김 / 책과콩나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넌 할 수 있어!

마법의 단어 아직

마리나 지오티 저자

책과콩나무


아이들의 그림책을 만드는 저자들을 보면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이 보이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를 비롯한 엄마들은 그림책을 아이들에게 수없이 보여주고 읽어주는거 같아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은 희망, 용기도 주고 위안도 주는 좋은 친구지요.

#넌할수있어마법의단어아직

이 그림책은 요즘 시기에 꼭 읽어야할 책이 아닐까 싶네요.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아이, 어른들이 많아진 요즘.

어려서부터 건강한 정신을 기르기위해서는 이 그림책이 꼭 필요하지 않을 까 싶네요.

실패라는 말보다는 성공이라는 단어를 더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네요.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도 주인공 아이처럼 상상속의 친구가 있을거에요.

 

그 상상속의 친구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 그림책에서 알 수 있지요.

자신감이 없고, 나약해질 때,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말을 해주나요?

혹시 "아직은"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부정적? 긍정적?

이 부분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 볼 필요가 있어요.

"지금 내가 이 문제를 풀 수 있을까?"라는 아이의 질문에

"아직은"이라는 말은 어떤 의미일까요?

아직은 힘들수 있지만, 풀수 있다는 용기를 줄 수 있는 단어.


 

조금씩 변해가는 아이의 모습.

바로 아이가 이렇게 해낼수 있었던 이유는

"아직은"이라는 단어덕분이죠.

늦지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주면서 용기를 주는건 어떨까요?

어떤 상황속에서도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강한 힘을 갖기 위해서는

멘탈도 강해야겠죠?

우리 아이들 모두가 정신이 강한 아이들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 그림책을 통해, 부모들도 많은 생각을 해 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하네요.

무조건 잘 한다. 넌 최고야라는 말 보다는

열심히 노력했구나, 최선을 다했구나 라는 과정을 칭찬해주는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