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따듯해 웅진 우리그림책 99
안효림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이 따듯해

안효림 저자

웅진주니어


 

 

안효림 작가님의 그림책은 <너는 누굴까>를 시작으로 <감나무가 부르면>, <파도가 온다> <개구리 우산이 물었어>, <인연>을 다 읽어봤어요.

안효림 작가님의 그림책은 글과 그림 모두 작가님이 직접하셔서 항상 궁금했어요. 글이 먼저일까? 그림이 먼저일까?

글과 그림의 작가가 다를경우에는 보통 글을 통해 그림을 표현하는데,

안효림 작가님은 그림을 먼저 그리고, 글을 쓰셨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왜냐, 글과 그림 연결이 너무 자연스럽게 느껴지기에,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건, 색감이라는 것이지요.

파스텔 톤으로 자연스럽게 부드럽게 표현이 너무 따듯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바람이 따듯해>도 파스텔톤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림책으로 힐링받고 있는 전, 여러번 그림책을 읽어보는데, 많이 읽을수록,

그림책이 따듯하게 느껴지네요.

이번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따듯하게 다가올 그림책인거 같아요

<인연>이라는 그림책은 조금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여겼는데,

<바람이 따듯해>는 나의 존재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주는 시간이 될 수 있기에,

다시 한번, 나의 존재, 나의 이름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어느 추운 겨울,

누군가의 입에서 입김이

하아아아호오오......나오면서

"따듯해"라고 말하는 순간,

아기바람이 태어났어요.


 

아기바람은 자신의 이름, '따듯해'가 마음에 들었어요.

풀에서 떨어지지 않으려했던 아기바람은 스스로 나는 법도 터득해가면서 놀이를 즐겼어요.

하지만, 아기바람은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혼자놀기보다는 친구들과 놀기를 원했지만, 어느 누구도 아기바람의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았어요.

만약, 나의 이야기를 친구들이 들어주지 않는다면, 얼마나 슬플까요?

이대로, 아기바람은 친구들을 만들지 않았을까요? 아님 친구들과 어울리려고 노력했을까요?

 

아기바람은 친구들을 도와주면서 가까워지려했지만, 그럴수록 친구들은 도망갔어요. 왜 그랬을까요?

아이들에게 질문을 던지기 딱 좋은거 같아요.

 

아기바람의 노력이였을까요? 비가 내리는날, '따듯해'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어요.

한번도 '따듯해'를 찾는 이가 없었는데 누굴까요?

자신의 이름을 얼마만에 듣는건지, 또 누가 날 부르는건지 너무 궁금해지죠?

아기바람은 누구를 찾아가 '따듯해'이란 이름으로 어떻게 해줬을까요?

그림책을 읽으면서 정말 이야기를 나눌것이 많아 지네요.

 

나중에 '따듯해'는 자신의 이름이 왜 따듯해인지 알게되고,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친구가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더욱 더 '따듯해'라는 자신의 이름을 소중하게 여기게 되지 않았을까요?

여러분의 이름은 어떤 뜻이 담겨있으며, 나는 어떤 존재인지 생각해볼까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