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3단계 (3,4학년) -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작 초등국어 문학 독해 3단계 (3-4학년)

동아출판


 

이번에 처음으로 접하게 된 빠작 독해 교재에요.

빠작은 바른 독해의 빠른 시작의 준말 ,즉 빠작이라는 말이에요.


모든교재가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뉘어 놓듯이, 빠작 독해도 문학독해와 비문학 독해로 나뉘어져 있어요.

또, 한 학년별로 나뉘기 보다는 2학년씩 묶어 1~2단계, 3~4단계, 5~6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요.

문학 독해는 교과에 나오는 주요작품들 위주로 구성되어, 교과에도 도움이 많이 되어,

이번 여름방학동안에 교과에 연계된 문학독해로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특히, 타교재와 다른 점은 동화1편을 하나의 지문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3개의 지문으로 나뉘어서 독해를 공부할 수 있도록 세분화 시켰다는 점이지요.

그러다보니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었던 점이 매력적이였어요.


학습 계획표도 교재에 제공되어 스스로 계획을 세워가면서 공부해 나갈 수 있어요.

혼자 스스로 해 나가는 습관을 초등때부터 잘 잡아둔다면, 중고등때도 공부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거 같아요.

워낙에 딸아이는 FM인 편이라, 계획을 세워가며 매일 꾸준히 잘 해나가고 있는 편이에요.

엄마는 공부를 가르쳐주기보다는 아이가 공부한 것을 잘 점검만 해줘도 아이는 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거 같아요.

 

빠작 독해의 특징은 차별화된 문학 독해의 지문 구성, 구조화된 지문 독해 문제구성,지문 분석을 통한 바른 독해 훈련, 다양한 배경지식 습득, 지문별 5개 필수 어휘 학습으로 이뤄졌어요.

3,4학년 교과에 수록된 내용을 동화,시,수필,극으로 나뉘었어요.


 

타교재에는 없는 "지문분석"에 관한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특이했어요. 아무래도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것에 그치기보다는 좀 더 깊이있게 강사님의 설명을 통해 들으면 훨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요.

지문과 관련된 문제를 풀고 나면, 만년샤쓰에 관한 내용에 대한 배경지식도

배우고,

지문속에 나오는 어휘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독해뿐 아니라, 어휘실력까지 향상될 수 있어요.

 


또한, 마지막 독해부분에서는 전반적인 전체 줄거리를 간략하게 발단-전개-절정-위기로 나뉘어 놓았어요.

그렇다보니, 동화의 일부부만 발췌한 하나의 독해로만 끝내기보다는

자세하게 나뉘어져 있어 단계별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그렇다보니, 독해를 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책을 다시 한번 읽어보는 습관도 생기게 되었네요.

 

 

매일 한개의 지문으로 꾸준히 독해를 해 나가면서 지문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또한, 어휘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어휘실력도 향상이 되는거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독해를 꾸준히 하면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힘이 길러진다는 것이지요.

이해력이 높아야 어떠한 문제를 만나도 어려움이 없는거 같아요.

 

빠작 줌클래스에 참여하여 빠작 독해교재를

재미있게 살펴보는 시간도 가져보게 되었어요.

단순히 교재를 푸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강사님과 함께 줌으로 만나 교재를 살펴보는 시간.

참 유익했네요.

그래서일까요? 아이가 빠작 교재를 너무 좋아하네요

문학독해를 완북한 후에는 비문학 독해도 살펴보기로 했어요.

빠작 독해로 꾸준히 공부하면 독해실력 뿐 아니라, 교과연계로 공부하게 되니

교과공부도 자신감이 생기는거 같아요.

여름방학때 빠작으로 독해를 하다보니 2학기 국어도 자신감이 뿜뿜 생기네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