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하는 엄마의 감정 수업 - 하루 한 편, 감사 글쓰기
한성범 지음 / 포르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욱하는 엄마의 감정 수업

한성범

포르체



결혼 후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서적은 한번도 안 읽은 엄마들은 없을 것이다.

나 또한 육아서적은 자주 읽으면서 매일 반성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중이다.

이런 나의 모습을 보면서 신랑은 육아에는 정답이 없으니 나 방식대로 살아가라고 조언을 해주고있다.

하지만, 내가 육아전문가가 아니기에 전문가의 힘을 빌리기 위해서는

가장 간편한 것이 바로 육아서적이다.

이번에 접한 #욱하는엄마의감정수업 책은 다른 육아서적과 다른 것이

이론을 장황하게 설명되어 있기보다는

실천에 옮길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놓았다.

바로, 감사글쓰기를 통해 나의 감정 다스리는 연습을 해 나갈 수 있는 방법.



아이들이 성장해갈수록, 나의 감정이 더 욱해지고,

사춘기 아들과 잘 지내기 위해서는

하루 한 편, 감사 글쓰기를 쓰면서

나의 감정도 잘 다스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게 되었다.

아이들 어릴때는 식사자리에서 가족끼리 상대방의 칭찬을 3가지씩 말해보기도 했었어요. 이런 방법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나쁜점보다는 좋은 점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니 좋았다.

하지만, 아이들이 크면서 이런 방법을 하지 않게 되었는데.

이번 책을 통해 감사글쓰기를 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감사글쓰기의 사례를 통해서 나 혼자 해보기보다는 온 가족이 함께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결혼 전에는 이렇게 욱하는 감정이 없었는데, 육아하면서 자주 욱하게 되고, 또 내왜 이랬을까 하면서 반성모드로 들어가기를 반복하면서

자책만 했던거 같아요.

육아를 하면서 나와 같은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다.

감정 조절만 잘 다스린다면, 아이와 관계도 좋아질거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감사글쓰기를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법도 제시해 놓았으니,

이제 바로 실천으로 옮기면 되겠죠?

감사글쓰기를 하면서 가족의 분위기도 좋아질 뿐 아니라,

아이들의 글쓰기 실력도 향상될 수 있다.

이런 방법도 한두번 해서 좋아지지 않지요?

마라톤처럼 오랫동안 길게 하며, 반복훈련이 필요하다.

이제 욱하는 엄마보다는 감사하는 마음이 더 큰 엄마로 변하여

아이와 관계가 돈독해지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살아갈 수 있을거같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