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렇게 강해요 꼬마도서관 11
리시아 모렐리 지음, 메인 디아즈 그림, 류재향 옮김 / 썬더키즈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난 이렇게 강해요

리시아 모렐리

 



< 난 이렇게 강해요> 그림책

아이들에게만 필요한 책이 아닌거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 어른들도 많이 힘들고 지쳐있는 상태에

이 그림책은 좀 용기와 희망을 얻게 해주는거 같아요.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 그림책인거 같아요.

 

아이들과 한장 한장 넘겨가면서 읽는데

왜 눈물이 왈칵 쏟아져 버렸는지 ㅜㅜ

그만큼 제가 요즘 많이 힘든시기였다는 걸 그림책을 통해 느끼게 되면서

이 그림책이 오히려 제가 큰 위안을 주었네요.



우리가 달리기를 할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하나요?

운동화끈을 꽉 묶고, 도착지점을 향해 목표를 갖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지요?

그림속에서도 손과 발을 보면

얼마나 열심히 달려나가는 모습인지 알수 있지요?

마치 저도 막 달려나가고 싶은 욕구가 생기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처음 마음가짐을 강하게 먹었다면,

끝까지 그 마음이 변치 않으려고 애쓰겠죠?



어떤 위기가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모습

누구에게나 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요.

그 위기를 어떻게 벗어나는 것이냐지요.



힘든 시간일수록,

내 마음을 가라앉히고.

숨을 깊이 들이쉬고 내쉬면서

나 자신에게 용기는 주는 한마디를 해주면서

다시 당당하게 일어나서 앞을 향해 달려나가는 거지요.

 

절대

"난 할 수없어"라는 표현이 아닌

"결국 난 해냈어. 내가 해냈어"라면서

긍정적인 힘을 갖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면

어떤 역경도 두렵지 않을거라봐요


 아이들이 목표를 향해 골인했을때,

어떤 일을 해 냈을때,

이렇게 꼭 안아주면서

격려오 칭찬을 해주면 참 좋을 거 같아요.

 

우리 모두 강한 의지를 갖고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