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길 남도 사계절 아이와 여행
전정임 지음, 메 그림 / 안녕로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 아이와 여행

봄 길 남도

전정임

 



< 사계절 아이와 여행>시리즈는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우리나라의 여행지를 선정하여

여행을 떠난 등장인물들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나라의 자연과 지리, 문화와 역사에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며

여행을 통해 값진 경험을 하며

좋은 추억거리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주는

여행 이야기책이에요.

 

<봄길남도>는 2년전 전라도 장성에서 1년 살아본 우리가족들에게는

남도여행을 짧게나마 해 봐서 책이 낯설지 않아 좋았어요.

또한, 우리가 미처 가보지 못한 곳도 살펴보면서

그곳에 가보지 못한 아쉬움까지 내비치면서

다음에는 그 곳에 가기전

미리 그 지역에 대해 살펴보고 가야겠다고 하는 다짐도 생기게 되었네요.


  

우리나라의 자연과 지리, 문화, 역사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워갈 수 있어요.



어느 날, 여행초대장을 받게 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주인공 수는 봄길남도 여행에 초대장을 받아

SRT를 타고 목포로 향하는 기차 탑승권을 받게 되어 남도 여행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잠시 공부도 잊고, 오로지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행.

아이들에게도 이런  여행을 하고 싶다네요.^^

수도권과 강원도 지역만 여행을 다녔던 아이들에게

남도 여행은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들기도 했네요.

단순한 여행책의 정보가 아닌

등장인물등과 캠핑카를 몰고 여행을 떠나면서

남도 지역에 대해 샅샅히 살펴볼 수 있어요.,

 

그렇지 않아도

아이들과 기회가 되면,캠핑카를 몰고 전국일주는 아니더라도

몇일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보고 싶었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되는거 같아요.


  

 

<사계절 아이와 여행>시리즈는 봄길남도로 시작하여

여름방학제주,

 가을캠핑 강원,

겨울 손님 서울

배경으로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우리나라의 여행지를 소개해주니

아이와 함께 여행하면서

우리나라에 대해 배경지식도 쌓고

좋은 추억도 쌓는 시간을 가지지 않을까요?

 

어디로 여행을 떠나야할지 모를때

책을 통해 떠나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