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3-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 GO! 사고력 GO!

Go! 매쓰

Jump 유형사고력

3-2

 

<Go! 매쓰 3-2> 표지부터 러블리하게 예쁘네요.

아들은 핑크색이라 자신문제집이 맞냐고 하면서 ㅎㅎ

고매쓰는

교과서 개념  Start) - 교과서 +사고력 (Run) - 유형사고력 (Jump)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3학년 2학기 수학을 마무리 할 겸, 서술형 문제에 살짝 약한 아들에게

좋은 기회인거 같아

유형사고력 Jump 단계를 접하게 되었어요.


페이지마다 문제의 양도 많지 않아,

아이도 수학문제를 푸는데, 큰 부담을 느끼지 않았어요.

그리고, 풀이과정을 적을 수 있도록 공간도 넉넉하더라구요.



단원별로 개념설명도 요약정리되어 있으니,

다시 한번 개념을 살펴볼 수 있어요,

수학은 개념을 충분히 숙지하지 않으면, 문제를 많이 풀어봐도 아무 소용이 없어요.

개념의 중요성, 다시한번 잊지 마세요.


그럼 점프 유형사고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볼게요.


유형1부터 유형 6으로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의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별 개념을 충분히 알고 있으면, 문제해결하는데, 큰어려움은 없어요.

추론과 창의융합의 문제를 통해 좀 더 사고하는 힘을 기를수 있는거 같아요.

사고력문제를 살펴보면, 문제를 푸는데 이해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더라구요.

단순한 계산이 아닌,

문제파악에 있어서 이해력.

사고력문제는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되는 거 같아요.

사고력문제를 잘 풀어야 중학교가서도 수학의 두려움이 생기지 않을거 같아요.

사고력 종합평가로 단원평가를 마무리 해볼 수 있어요.


풀이과정에도 신경을 많이 쓴 천재교육이네요.

틀린문제도 풀이과정을 통해 아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요.

하루에 한단원씩 풀어가면서 교재한권을 마무리도 지었어요.

 jump 유형사고력을 통해 다시 한번 아이의 수학점검을 하게 되었어요.

무난하게 풀어서 만족하네요,

부족한 부분이 많을까봐 많이 걱정했는데,말이지요.


사고력문제를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문제의 수도 많지 않아

풀기 적당한 교재인거 같아요.



사고력문제의 유형을 통해 사고하는 힘이 길러지는 것이 보이지 않나요?

이런 유형의 문제를 풀어본 아이와 안 풀어본 아이의 차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날거 같아요.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들에게

처음에는 기본개념과 응용문제만 살펴보고 끝냈는데,

이런유형의 사고력문제를 통해

아이가 살짝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게되어,

사고력문제를 소홀히하면 안되겠더라구요.


무엇보다, 3학년 1학기보다 2학기때 사고력문제의 중요성을 아이도 스스로 깨닫게 되었다는 사실이지요.


그래서일까요?

하루에 한단원씩 풀어가면서, 3-2 교재를 1주일만에 끝내버렸네요.


아들도 교재를 다 끝내고서 스스로 뿌듯함을 느꼈고,

재미있게 문제를 풀었으며,

사고력문제는 꼭 풀어야겠다고 하네요.^^


4학년때도 만나보고싶은 고매쓰 점프 유형사고력.

고맙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