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을 담는 거리의 예술가 - 빌 커닝햄에 대하여
데보라 블루멘탈 지음, 마샤 디언스 그림, 이정아 옮김 / 우리동네책공장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성을 담는 거리의 예술가


데보라 블루멘탈




패션관련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빌 커닝햄>을 알수도 있을거 같아요

전 이 책을 통해서 빌 커닝햄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무엇보다 자신이 사람들에게 주목받기 보다는

사람들의 패션이 주목 받기를 원했던 그는

자신의 모습을 사진속에 담지않고,

패션으로 개성이 넘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기 위해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열심히 셔터를 눌렀던 그.

자신의 일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열정적으로 일하면서

행복을 느끼는 빌 커닝햄을 보면서

다시 한번,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게 되었어요.


나는 진정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걸까?

나의 일에 보람을 느낄정도로

열정적으로 일을 한 적이 있었나? 하는 질문을 다시

내자신에게 던져보게되었네요.


그래서, 이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아이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열정을 가지면서

나의 재능도 맘껏 발휘하면서

행복감도 함께 느끼면서

긍정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 해 볼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고 싶었어요.


단지, 돈을 쫓아가기 위해

직업을 선택하기보다는

나의 행복한 일이 무엇인지 찾아볼 수 있도록

아이에게 힘을 북돋아 줄 수 있는 것이 부모의 몫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보입니다"

보이는 게 꼭 전부는 아니듯이,

긍정적인 자세로 바라보려고 노력하는 빌 커닝햄의 자세가

아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는거 같아요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성별에 상관없이 빌 커닝햄은 자신의 눈에 보이는 사람들의 개성있는 모습을 사진속에 담아,

뉴욕타임스에 올리면서

패션을 널리 알리게 되었지요.

빌 커닝햄은 자신을 알리기보다는 사람들의 패션이 더 주목받기를 원하기에

더욱 더 열심히 뉴욕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었죠

그러면서 사람들은 빌 커닝햄에게 찍히기를 원했지만,

자기 신념은 강한 빌 커닝햄은

특별하게 보이는 사람들, 자신만의 방식으로 찍는걸 좋아했죠.

한마디로 고집이 있다는 거지요.

때론, 자기만의 세계, 자기만의 고집이 이런 예술가에게는 필요한거 같아요.

예술가는 일반인들과는 뭔가 달라야하는 것 같고,

어느 정도 재능도 타고 나야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지금의 패션도 아마도 빌 커닝햄이 있었기에 존재한것이 아닌가싶어요

거리의 패션 사진의  창시자로 불리는 빌 커닝햄.

패션쪽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는

빌 커닝햄에 대해 알아가면서,

겸손함도 배웠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