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어휘 3단계 - 2~3학년 똑똑한 하루 어휘 3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하루 어휘

3단계

(초등 2학년 ~ 3학년)


어휘가 많이 부족하면 독서하는데, 문제를 푸는데도 큰 어려움이 따르더라구요.

독해문제집 풀면서 어휘들도 같이 설명해 놓긴 하지만,

아이들은 그냥 한번 읽고 지나치기 일쑤지요.

그러다보니 어휘를 대충 알게 되는데,

<똑똑한 하루어휘>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아이가 문제집을 푸는데 즐거움을 가지게 되었어요.

수학보다도 국어를 더 좋아하는 아들이라

독해, 어휘 문제집도 엄청 좋아하네요.

그럼, 왜 제 아들이 이 교재를 좋아하는지 살펴볼게요.​

하루 4쪽씩 풀어보면서 5주에 완성할 수 있는 스케줄표

덕분에 매일 꾸준히 할 수 있지요.

붙임딱지로 성취감도 올려볼 수 있어요.


하루 하루 공부할 어휘와 차례.

무려 130여 개의 어휘를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교재 뒷부분에는 어휘를 요약정리 해 놓아서 따로 살펴봐도 좋을거 같아요.

<똑똑한 하루 어휘>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히 암기해서 어휘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연상 어휘가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학습 방법을 이용했다는 점이에요.

그러다보니,자연스럽게 어휘를 배우기위해서는 생각을 하게끔 만드니

배움의 즐거움도 생길 수 있는거 같아요.

 

날씨 - 일기 -일기예보 - 기상청 - 강우량 -강수량 통해

강수와 강우의 차이를 느껴볼 수 있는 것이 재미있더라구요.


<똑똑한 하루 어휘>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말, 평소에 헷갈리기 쉬운 말, 학교 공부에 필요한 말, 한자어 네 가지로 나뉘어서 다르고 있어요.


날에 관해 살펴보면서, 그렇지 않아도

아이들이 다가오는 할아버지 생신에 대해 물어보면서

왜 어른들은 달력의 작은글씨로 하고, 아이들은 큰글시를 하는지 묻더라구요.

달력에 대해 살펴보면서

음력, 양력에 대해 아주 통쾌하게 해결하기도 했네요.

<알쏭어휘>에서는 재미있게 만화를 읽고 궁금한 점은 질문과 대답으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헷갈리는말, 뜻에 따라 쓰임이 다른 말, 잘못 표기하기 쉬운말들을 만화로 쉽게 접근할 수 있네요.

 QR을 통해 좀 더 살펴보기도했어요.


​달력의 유래도 살펴보면서 재미있게 공부했네요


문제 풀면서 다시 한번 어휘력을 높일수 있지요.

타사 어휘문제집과 달리 <똑똑한 하루어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어휘를 재밌게 접근할 수 있도록 퀴즈 어휘형식으로 구성을 했네요.

또, 한주 동안 공부한 어휘를 정리하면서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어휘공부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네요.

무엇보다 초1딸은 -쟁이와 -장이의 구분을 정확히 하게 되었네요.


<똑똑한 하루 어휘>는 1단계부터 6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엄마가 더 많이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에

<똑똑한 하루 어휘>로 아이들의 어휘 실력을 높혀주는건 어떨까요?

코로나로 인해

자연스럽게 홈스쿨링도 하면서

아이에게 많은걸 접해줄 수 있는 시간도 갖게 되는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