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 싸움 즐거운 동화 여행 109
신은영 지음, 박다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거운 동화 여행 109)

쪽지 싸움

신은영 글

박다솜 그림

 


<쪽지싸움>은 서로 앙숙이었던 친구사이가 절친으로 바뀌는 이야기에요.

아이들도 친구들하고 놀때 보면, 너랑 절교할꺼야 하는 말을 하기도 해서 걱정도 되더라구요.

친구와 좀 더 사이좋게 지내면서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쪽지 싸움>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었어요.

아이들도 재미있어했고, 저도 재미있게 읽었네요.

요즘은, 아이들과 집콕생활하면서

아이들 책을 같이 읽으면서 오히려 책 내용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었네요.


책을 읽을때, 항상 아이들과 저자는 어떤분일까?

어떤 책을 집필하셨을까?

하면서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는 편이지요.

그런데, 저도, 아이들도 아직 못읽어본 책이였네요.

딸아이는 수첩에 목록을 적어놓고

다음에 꼭 읽어야 한다고 하네요.^^

<쪽지싸움>이 재미있어서 다른 책들도 기대가 되더라구요.


우리도 살아가면서 오해로 인해 사람의 관계가 멀어진 경험들은 한번쯤은 겪어봤을거에요.

<쪽지싸움>에서도 문해교실에 다니시는 정음이네 할머니가 두리네 할아버지에게서 받은 쪽지로 인해

원수사이였던 정음이와 두리가 심하게 싸움을 하게 되는 내용이에요.

친구들 사이에서도 나는 그런뜻이 아니였는데,

오해가 생겨서 친구관계가 깨지는 경험.

이 책을 통해서 제 어린시절도 다시 추억소환해 보기도 했었네요.^^

초1딸도 재미있게 읽어서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어느날, 원수사이인 정음이와 두리는 서로가 마니또가 되었는데,

그렇지않아도 평소에도 사이가 좋지 않은데,

마니또를 하려니 서로 맘에들지 않아

쪽지로 말도 거칠게 하고,

장난도 심하게 치게 되는데,

어느날, 문해교실에 다니시는 정음이 할머니가 "자한대"라고 적힌 쪽지를 받으시고,

정음이에게 보여주니, 정음이는 두리처럼 그 할아버지도 나쁜 사람임이 분명하다면서

정음이가 대신 쪽지를 보내지 말라고 적어주면서,

정음이도 할머니께 두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지요.

하지만, 할머니는  "나쁜사람이군요. 흥"이라고 적힌 쪽지를 받게 되어

황당해 하시자, 정음이는 할머니 문해교실을 따라가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었는데,


할아버지도 한글을 잘 모르시니, 그만 글자를 잘 못 쓰신거였어요

"차한잔"이라고 쓴다는 것을 그만 "자한대"로 쓰셨으니,

오해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지요.

그래도, 다행히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오해는  풀리셨지만,

정음이와 두리의 관계는 좀 처럼 풀리지 않았죠.

그러다, 할아버지의 손자가 두리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더욱 더 서먹해진 둘 사이.

그런데, 할아버지, 할머니 데이트 덕분에

정음이와 두리도 놀이동산에서 놀이기구를 같이 타면서

다시 사이좋게 지내게 되었지요.

 사소한 다툼으로 서로가 앙숙이 되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도 없는거 같아요.

아이들에게도 항상 친구들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 되지 말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한다고 강조하고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아직 학교를 가지 않고 있어서

아이들도 새친구들이 너무나도 궁금해하는데,

<쪽지 싸움>을 통해

아이들에게도  친구들을 대할때, 사람들을 대할때는

항상 진실되게 행동하라고 했어요.

오해는 또 다른 오해로 이어지기에,


오해로 인해 멀어진 친구가 지인들이 있다면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서

다시 관계를 회복하는건 어떨까요?

전 아이들에게도 내가 먼저 손을 내미는것이 결코

지는 것이 아니라고 알려주고 있어요.

오히려, 손을 내밀지 않는 것이 더 비겁할 뿐이지요.


초등학생들이 지금 읽으면 참 좋을만한 초등문고책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